•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국내서도 '문 라이트(달빛)' 골프대회 열린다
파이낸셜뉴스 | 2021-10-08 12:17:03
12일 머스코 문라이트 시니어오픈 개막

경북 김천 포도CC 조명시설. 이 곳에서는 공식 야간 대회로는 국내 최초인 머스코 문라이트 시니어오픈이 오는 12일부터 열린다. /사진=머스코코리아
[파이낸셜뉴스]국내에서도 프로골프투어 대회가 야간에 열린다.

오는 12일부터 이틀간 경북 김천 포도CC(파72·사진)에서 열리는 KPGA 시니어투어 머스코 문라이트 시니어 오픈(총상금 1억원)이다. 국내에서 야간에 공식 대회가 열리는 것은 남녀 통틀어 이 대회가 최초다. 해외 사례는 2019년 유럽여자투어(LET)가 오메가 두바이 문라이트 클래식이 있다.

대회는 오후 6시 반경부터 샷건 방식으로 치러진다. 포도CC는 미국에 본사를 둔 스포츠 조명 전문업체 머스코 코리아가 만든 조명 시설을 갖추고 있다. 조도는 티잉그라운드 200럭스, 페어웨이 150럭스, 그린 400럭스다. 따라서 야간 플레이에 전혀 지장이 없다.

머스코 코리아는 이번 대회 타이틀 스폰서다. 머스코는 스포츠, 교통, 사회기반시설 조명 시스템 전문 글로벌 기업이다. 잠실야구장, 메이저리그 LA다저스 홈구장인 다저스타디움, 영국 프리미어리그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의 홋스퍼스타디움이 이 회사의 조명을 설치했다.

국내 골프장은 포도CC를 비롯해 몽베르, 양주, 수원, 양산, 아일랜드 등 다수가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공중볼 추적 기능으로 볼의 궤적을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낮에 열리는 경기보다 박진감 있는 장면이 연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달 24일 케이엠제약 HONORS K 시니어 오픈전에서 우승한 '시니어 최강자' 김종덕(60), 올해 7월 그랜드CC배 시니어오픈에서 우승컵을 쥔 이영기(54) 등이 출전해 우승 경쟁을 펼친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