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부산시,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기관 명칭 공모
파이낸셜뉴스 | 2021-10-17 11:23:03
[파이낸셜뉴스]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이 내년 전국 최초 특별지방자치단체 출범을 앞두고 부산시가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의 기관 명칭을 공모한다.

수도권 집중화 문제 해결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부울경 광역자치단체 간 초광역 협력사무를 처리하는 행정기구인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는 동북아 8대 메가시티를 목표로 올해 7월 합동추진단을 구성해 출범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부울경 시도민과 함께 기관명칭을 만들어 가기 위한 것으로 부산, 울산, 경남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시도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18일부터 오는 27일까지로 각 시도 누리집에 게시된 응모신청서와 설명서를 담당자 이메일이나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안은 인지도, 상징성, 창의성, 활용성의 4가지 항목에 따른 공정한 심사와 부울경 각 시도 홈페이지의 선호도 설문조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된다.

최우수로 선정된 최다득표자 1명에게는 100만원이 상금이 수여하며 우수(2명) 각 50만원, 장려(3명) 각 30만원 등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선호도 설문조사에만 참여해도 추첨을 통해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심사 결과는 12월 중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부울경 각 시도의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재형 합동추진단 사무국장은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는 지역주도의 국가균형발전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행정기관”이라며 “모두가 알기 쉽고 부울경 시도민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명칭이 붙여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