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강릉시 2022 강릉 세계합창대회 준비 박차
뉴스핌 | 2021-10-17 12:16:08

[강릉=뉴스핌] 이순철 기자 =강원 강릉시는 김한근 시장이 독일에서 열린 ITS세계총회에 참석에 이어 지난 15일 헤센 주로 이동, 2022 강릉 세계합창대회주관 재단인 인터쿨투르를 방문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5일 김한근 강릉시장과 관계자들이 독일 인터쿨투르 재단측 실문진들과 세계합창대회 주요 사안에 대해 논의했다[사진=강릉시].2021.10.17 grsoon815@newspim.com

이 자리에는 권터 티쉬 총재, 왕 친 제1 부총재, 스테판 보랜더 부총재, 엘라나 댄호어 WCG 추진단장 등 인터쿨투르 재단측 실문진이 함께 하여 합창대회 주요 사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 시간을 가졌다.

또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시가 준비하고 있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대회 홍보 및 행사장 체험,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K-POP 공연 등 문화예술 공연 기획, 분쟁지역 어린이 합창 프로젝트 기획, 제2회 세계합창 평화상 수여 등 세부 내용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1988년 권터 티쉬 총재가 설립한 인터쿨투르 재단은'평화로운 경쟁을 통해 모든 국가와 문화, 전 세계를 아우른다'는 목표로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두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합창 부문에 권위를 보유, 2000년 제1회 오스트리아 대회를 시작으로 2년 주기로'세계합창대회'를 주관하고 있으며 연간 최대 14개의 국제 합창 이벤트를 기획·운영한다.

강릉시는 대회 기간인 내년 7월 4일부터 14일까지 다양한 국적의 대규모 합창단과 관람객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국내외 위드코로나 상황을 다각적으로 검토하면서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한근 시장은"이번 재단과의 면담과 유럽의 위드코로나 상황 점검을 통해 대회 성공개최 의지를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며"글로벌 도시 강릉의 문화 수준을 한층 높이고, 지역경제 활력과 성장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rsoon81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