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충남대생 김레아 씨 "LINC+ 영상콘텐츠 공모전" 대상
뉴스핌 | 2021-10-20 14:46:20

[대전=뉴스핌] 라안일 기자 = 충남대학교는 무역학과 김레아 학생이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2021년 LINC+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충남대에 따르면 이날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 산학협력 EXPO'에서 'LINC+ 영상콘텐츠 공모전 시상'을 열고 김 씨에게 교육부장관상(상금 200만원)을 시상했다.

충남대학교 무역학과 김레아 씨(가운데)가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 산학협력 EXPO'에서 'LINC+ 영상콘텐츠 공모전'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충남대학교] 2021.10.20 rai@newspim.com

이번 공모전은 우수 참여 산업체 발굴, 현장실습 경험 공유, 향후 교육 및 취업과의 연계 등 사업 성과를 도출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교육과정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김 씨는 '나의 빈칸을 채우다'라는 제목의 영상 콘텐츠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벤처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전공지식을 실무에 적용, 취업 역량을 높이는 과정을 영상에 담았다.

김 씨는 "지난 1학기 무역캡스톤디자인1(지도교수 백은영) 교육과정을 수강하며 현장 기업의 어려움을 분석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간결하게 영상에 담았다"며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통해 전공지식을 실무에 적용하면서 자연스레 취업 역량도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rai@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