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문승욱 장관 “LNG, 유류세 인하 부처 협의 중”
이투데이 | 2021-10-20 15:15:04
[이투데이] 세종=박병립 기자(riby@etoday.co.kr)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0일 액화천연가스(LNG) 할당관세와 유류세 인하를 관계부처와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문 장관은 이날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산업부 종합 국정감사에서 공공요금 인상 시 국민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어 경감이 필요하다는 엄태영 국민의힘 의원의 지적에 이같이 답했다.

문 장관은 “최근 국제 유가, 가스 가격이 상승세를 보여 부담 요인이 되는 게 사실”이라며 “가스요금도 유류세 인하 문제도 있지만 대외적 요인으로 오르고 있기 때문에 할당관세 등 업계의 건의도 있어 관계부처와 협의하고 있다. 가능한 한 국민의 부담을 줄일 방법을 찾아 조치하겠다”고 설명했다.

할당관세는 수입품의 일정 할당량까지 기존 관세와 다른 세율을 적용하는 제도로 할당관세가 인하되면 일정량까지 더 낮은 세율로 천연가스를 들여올 수 있게 된다.

아울러 문 장관은 “전기요금도 지난해 말에는 (연료비 가격이) 하락세를 보여 1분기에는 인하했고 이후에는 상승 요인에 따라 다시 전년도 수준으로 복구했다”며 “전기요금은 인상 요인이 있지만 물가나 국민 경제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재로서는 연동제 안에 마련된 장치에 따라 전년 수준으로 유지하도록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종합] 홍남기 "유류세 인하 포함 유가대책 검토, 내주 발표"
휘발유ㆍ쌀ㆍ삼겹살 값 고공행진…서민경제 주름살 커져
[사설] 물가급등 비상, 유류세 인하 등 안정대책 시급
서울 휘발윳값 1800원 뚫었다…유류세 인하 가능성은?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