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자산을 풍성하게]유진투자증권, AI가 굴리는 ‘챔피언 뉴이코노미 AI 4.0주식형펀드’
이투데이 | 2021-10-20 15:39:05
[이투데이] 박기영 기자(pgy@etoday.co.kr)

유진투자증권, ‘챔피언 뉴이코노미 AI 4.0주식형펀드’… AI와 인간의 협업으로 변동성에 전략적 대응

지난해 주식시장의 강자가 IT, 성장, 4차 산업 테마였다면, 2021년은 섹터, 펙터, 테마 간 빠른 순환매로 절대 강자가 없는 춘추전국시대라고 할 수 있다. 그 어느 때보다 시장의 움직임에 면밀한 관찰과 기민한 대응이 필요한 때다.

이런 시장에 적합한 투자 상품으로 유진투자증권은 ‘유진 챔피언 뉴이코노미AI 4.0 주식형펀드’를 추천했다. 이 펀드는 중소형 기술주 중심으로 어느 한 컨셉에 집중돼 있기보다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로보틱스, 청정에너지, 바이오테크 등 4차 산업 관련 폭넓은 포트폴리오 구성을 자랑한다.

이 상품은 ‘금융계의 알파고’로 불리는 켄쇼 테크놀로지(Kensho Technologies)를 인수한 ‘S&P Global Market Intelligence(S&P MI)’에서 제공하는 빅데이터와 디셈버앤컴퍼니의 인공지능(AI)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4차산업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S&P MI는 전 세계 다양한 자산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와 리서치, 그리고 뉴스 및 분석자료를 제공하는 미국 ‘Standard & Poor’s‘의 대표적인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로, 이를 활용해 4차 산업을 주도하는 기업을 분석, 발굴, 투자한다는 점이 이 펀드의 가장 큰 특징이다.

주로 미국 시장에 상장된 4차 산업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데, S&P MI가 분석한 기업 데이터 풀에서 종목을 선정하여 일차적으로 투자 유니버스를 구성하고, 디셈버앤컴퍼니의 인공지능 엔진인 아이작을 활용하여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이와 같은 프로세스로 선정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유진자산운용은 해외 리서치 및 자체 퀀트 모델을 이용하여 검증 및 보완 후 최종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실제 투자를 실행한다.

이 펀드를 운용하고 있는 최문희 유진자산운용 매니저는 “AI 기술은 시장 뉴스나 정책에 흔들리지 않고 탄탄한 이익 성장, 투자 확대, 밸류에이션 매력에 집중하여 내실 있는 종목을 선정하는데 탁월하다는 장점이 있다”면서 “이 펀드는 지금과 같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장세에서 펀더멘털 분석에 탁월한 AI와 정책변화, 시장의 센티멘트를 읽을 수 있는 인간의 협업으로 상호 간의 시너지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