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자산을 풍성하게]NH투자증권,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 추천
이투데이 | 2021-10-20 15:39:08
[이투데이] 조성진 기자(csjjin2002@etoday.co.kr)

NH투자증권의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인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NH투자증권이 2019년 10월 출시한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는 NH투자증권자산관리전략부가 영업점 PB와 고객에게 여러 단계를 거쳐 완성된 포트폴리오를 자문해주는 상품이다.처음 이 상품에 가입하면 PB의 상담 및 ‘고객 맞춤 포트폴리오 진단 설문지’를 통해 고객의 투자목표와 니즈를 파악하는 과정을 거친다.

그다음 작성된 투자 성향과 투자 기간 등을 바탕으로 계량화된 프로그램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선정해 고객에게 전달한다. 이를 반영해 처음으로 PB와 고객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면 다음달부터는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안’을 매월 제공한다.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의 포트폴리오에 편입될 수 있는 투자자산군은 국내주식, 해외주식, 펀드, ELSㆍDLS, 국내외 ETF, 국내채권(장내채권), 해외채권 등으로 고객의 투자목적을 최대한 충족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자산군에 대한 리밸런싱 제안뿐만 아니라 펀드,한ㆍ미 ETF 등 최종 상품군까지 추천해 고객의 선호에 따라 다양한 상품군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제안하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자산관리전략부는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해 국내 상장된 약 2만1000여 개의 펀드, 국내외 상장된 약 2500여 개의 모든 ETF에 대한 분류 및 상품 스코어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과거 누적수익률, 샤프지수, 벤치마크와의 괴리율 등을 계산해 우수한 펀드와 ETF를 선별하여 제시하고 있다.

QV모델 포트폴리오는 코스피 지수와 비교해 봤을 때도 누적 기준으로 높은 위험조정수익률을 기록했다. 특히 QV ISA 일임형 상품의 경우 2021년 8월 말 기준 평균 누적 수익률은 37.41%로 최상위권을 유지했다.

김종설 NH투자증권 자산관리전략부 부장은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맞춤형 투자자문 및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고객의 자산가치와 만족도를 높이겠다”며 “이를 통해 자산관리 비즈니스 기반을 확대하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