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삼성디스플레이, 직원 아이디어로 떠오른 청소 로봇 도입
뉴스핌 | 2021-10-20 16:38:41

[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삼성디스플레이는 사람 손이 닿지 않는 천장에 설치된 크레인 레일을 청소하는 '클리닝 로봇'을 개발, 생산 현장에서 활용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작업자가 이동식 고소작업대를 타고 올라가 직접 해왔던 청소 작업을 로봇으로 대체해 위험 작업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업무 효율은 높였다.

크레인 클리닝 로봇 아이디어를 제공한 박광돈 프로(왼쪽)와 정우현프로 [제공=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가 도입한 '클리닝 로봇'은 레일 트랙을 따라 전진 또는 후진하며 레일에 쌓인 먼지를 빨아들이는 자동 청소 로봇이다. 작업자는 지상에서 원격으로 로봇을 조정하며 청소 작업을 대신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크레인 클리닝 로봇 도입으로 작업 시간을 4분의 1로 획기적으로 단축했다"며 "무엇보다 높은 곳에서 작업할 때 생길 수 있는 안전사고 리스크를 해소하고 그동안 사람이 접근할 수 없었던 구역까지 청소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개선 사항"이라고 설명했다.

이 '클리닝 로봇'은 중소형기술혁신팀 정우현 프로, 박광돈 프로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해 6개월간의 개발과 제작, 현장 테스트를 거쳐 생산 라인에 바로 적용됐다.

정우현 프로는 "작업자들의 안전으로부터 시작된 생각이 실제로 현장에 적용돼 안전뿐만 아니라 작업효율까지 성과를 이룰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syu@newspim.com

삼성디스플레이, "올레드 노트북 소개영상 유튜브 500만뷰 돌파"
삼성디스플레이 UPC 기술로 탄생한 '카메라 구멍 없는' 갤럭시Z폴드3
삼성디스플레이, 아산 저수지에 친환경 '생태 식물섬' 조성
삼성디스플레이 노사, 임단협 산 넘었지만...QD 임금체불 갈등 점화
삼성디스플레이 노사, 임금협상 최종 합의…기본급 4.5% 인상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