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LPGA 시즌3승" 고진영 "굴곡 많은 한해" "디펜딩" 장하나 "최선"
뉴스핌 | 2021-10-20 16:40:15

[부산=뉴스핌] 김용석 기자 = 부산에서 열리는 LPGA 대회에 참가한 고진영이 '굴곡이 많은 한해'라며 한해를 돌아봤다.

'세계2위' 고진영(26·솔레어)은 20일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인터내셔널 부산(파72·6726야드)에서 열린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총상금 200만달러) 공식 기자회견에 나왔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한 고진영이 고등학생 골프 유망주인 조연아 선수에게 조언을 건네고 있다. [사진= BMW 코리아]

고진영은 올 시즌 3승을 기록, 넬리 코다와 함께 다승공동선두를 달리는 중이지만 '시간이 빨리 지나가고 있다'고 공개했다.

그는 "시즌 초부터 생각해보면 굉장히 굴곡이 있었던 한 해였다. 시즌 초반에는 탑5에 자주 들었고, 몇 년 만에 예선 떨어진 대회도 있었고, 또 탑 10들었다가… 그러다 올림픽 하고, 또 올림픽 다녀왔다. 또 지난 4주 동안 우승을 2번 했다. 전반적으로 굴곡이 컸던 시즌이었던 것 같다. 이 대회를 포함해서 3번의 대회밖에 남지 않았다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올 한 해는 정말 빠르게 시즌이 지나간 것 같다"라고 말했다. 고진영은 최근 4개 대회에서 2승과 함께 준우승 1차례 등 톱10에 10차례나 진입했다.

특히, 이 대회에서 한국선수가 우승하면 1988년 고 구옥희 이후 33년만의 통산 200번째 우승자가 된다.

이에대해 고진영은 "2주 전 우승하면서 공교롭게도 199번째 우승을 했고, 200번째 우승자가 나오는 시기에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우연의 일치가 신기하기도 하다. 200승의 주인공이 제가 된다면 더 큰 의미가 되겠다, 그만큼 노력할 것이고, 모든 선수들이 이번 한 주 최선을 다해서 경기할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프로암 대회에 참석한 장하나. [사진= BMW 코리아]

'디펜딩 챔프' 장하나는 "작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경기가 없어 플레이를 못해서 아쉬웠다. 이번 대회에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고, 부산은 제가 늘 좋아하는 지역이라 마음이 편하다"라고 했다.

이어 "물론 부담감은 있다. 그러나 이 자리에서만 느낄 수 있는 부담감이기 때문에 즐기려고 하고 있다. 나만이 누릴 수 있는 권한이구나 생각하면서 즐기려고 생각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 자리에 함께 참석한 대니얼강은 "한국과 전세계의 많은 분들이 코로나19로 굉장히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 지난 2019년 이 대회에 참석했을 때 많은 부산 시민분들이 저를 응원해줬다. 비록 준우승 했지만, 행복했다"라고 전했다.

이 대회 출전선수 84명 가운데 무려 49명이 한국 선수다. 그만큼 한국통산 200승의 주인공이 나올 가능성이 크다.

fineview@newspim.com

LPGA 통산 200승 주인공 누가?... 고진영·박인비·김효주·박민지 등 총출동
고진영·장하나·박민지, LPGA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1'서 격돌
부산시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방역대책 수립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