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덱스컨설팅, ITS 2021 참가... “RPA 마켓으로 반복 업무 자동화 구축, 생산성 쑥쑥!”
에이빙 | 2021-10-23 13:13:00

RPA 마켓 │제공-DEX컨설팅

㈜덱스(DEX)컨설팅(대표 정성철)은 오는 10월 26일(화)부터 28일(목)까지 세텍(SETEC) 서울무역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22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ITS 2021)'에 참가해 배터리 분석 시스템 BAS(Battery analysis system)를 선보인다.

DEX컨설팅은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공을 최우선 목표로 하며 디지털 전략 수립, 실행 및 시스템 구축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문회사다.

또한 국내 선도고객을 대상으로 RPA(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마켓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RPA 마켓'이란 유통, 서비스 기업에서 공통적으로 자주 쓰이는 업무들을 구독형 RPA로 제공해, 고객이 별도의 구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약 50여 개의 유통/서비스 산업 특화 공통 프로세스를(맞춤형 키워드 뉴스레터 작성, 회계자료 다운로드 및 대사 작업, DART 공시자료 다운로드 등) 사용 가능하다.

DEX컨설팅은 삼성그룹, Deloitte, KPMG 등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컨설팅 경험을 가진 임원 출신으로 구성돼 있다.

제공-DEX컨설팅

관계자는 “일반적인 SI 자동화 업체에서는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는 반면, 자사는 사용자의 현실 업무를 잘 이해하고 있는 외국계 경영 컨설팅 회사 임원 출신자들이 개발팀과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을 통해 고객사 업무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고 회사를 소개했다. 이를 통해 DEX컨설팅은 마이크로소프트(MS) Managed Partner로도 선정됐다.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현재는 유통업계 등에서 반복 작업이 많고 정형화된 데이터를 취급하는 업무를 자동화하고 있으나 앞으로는 업무의 변동성이 있고 비정형 데이터를 취급하는 업무까지 영역을 확장하려고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자사가 자체 개발한 AI 제품은 없으나, MS Gold/Managed Partner로서 MS의 Azure Cloud를 통해 제공되는 Cognitive AI 기술을 Microsoft Power Platform과 결합해 고객들이 손쉽게 AI 기술을 활용한 장점을 맛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ITS 2021의 주요 전시 구성은 다음과 같다. △스마트공장 솔루션관 △스마트제조 혁신관 △스마트디지털 신산업관 △스마트그린 신산업관 △스마트서비스 혁신관

→ 제22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