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아이디알인비전, ITS 2021서 안전관리 지원 솔루션 ‘Safe-i’ 선보인다
에이빙 | 2021-10-23 14:08:00

ICAM Tech Map │제공-아이디알인비전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회사 ㈜아이디알인비전(대표 김진우)은 오는 10월 26일(화)부터 28일(목)까지 세텍(SETEC) 서울무역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22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ITS 2021)'에 참가한다.

아이디알인비전은 기술 로드맵인 ‘ICAM’ Tech. Map을 중심으로 스마트 솔루션 개발과 서비스 구축을 선도하고 단위기능의 단순 구현이 아닌 Y=f(X) 시스템 구현을 목표로 하며, 이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 라인업(Line-up)돼 있다는 점이 차별화 포인트다.

자체개발 솔루션 라인업은, 산업용 IoT 플랫폼, Rule 기반 데이터 획득/처리 엔진, 설비/공정 이상 예지 솔루션, AI 및 머신비전 기반 양·불량 판정 솔루션, 산업용 게이지 인식/수치화 전환 솔루션, 그리고 E-Paper 활용 스마트간판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하게 된 ‘Safe-i’는 중대재해처벌법 등 점증하는 산업현장에서의 안전관리 지원 솔루션으로서 ‘체키’와 ‘루키’로 구성됐다.

체키는 ‘모든 안전의 출발점은 점검으로부터’라는 인식하에 제조 현장에서 적용되던 E-Paper 디스플레이와 관련 태그 기술을 활용해 점검 활동을 보장하고, 점검내용을 실시간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체키는 안전뿐 아니라 방역, 치안 등 다양한 점검 분야에 쉽게 활용할 수 있다.

루키는 스마트팩토리 분야에서 검증된 당사 영상인식 및 AI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유해구역 접근 및 이상행동 탐지 솔루션이다. 작업 현장 일정 구역에 가상펜스 설정 후, 펜스의 침입 탐지를 자동으로 즉시 탐지 및 경보를 제공한다.

이들 솔루션은 모바일을 통해 관련자 간 실시간 알림 공유 및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제휴하여 연계 공조 서비스를 지속 개발, 출시할 예정이다.

아이디알인비전 관계자는 “당사 주요 고객층은 자동차부품과 가전제품 생산 제조기업으로. 해당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도메인 지식을 배양한 전문가들로 인적 구성돼, 제조 현장이라면 분야를 막론하고 맞춤형 솔루션과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다고 자부한다”라며 “각종 R&D 개발 사업의 성과로 최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지능형 CCTV 솔루션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이를 당사 보유 E-Paper 활용 솔루션과 결합해 ‘산업현장 안전관리’ 특화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당사의 기반기술 제품은 MES 등 기존 기간 시스템 사업자와의 제휴사업을 통해 마켓 확장을 추진하고 있으며, 응용 솔루션들은 기업용 협업 메신저, 특히 카카오 등과의 협업을 통하여 쉽고 빠르게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 협력 개발 로드맵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솔루션을 서비스화해 제공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ITS 2021의 주요 전시 구성은 다음과 같다. △스마트공장 솔루션관 △스마트제조 혁신관 △스마트디지털 신산업관 △스마트그린 신산업관 △스마트서비스 혁신관

→ 제22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