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SK쉴더스로 바뀐 ADT캡스..."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 도약"
뉴스핌 | 2021-10-26 17:23:10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안전·보안 전문업체 ADT캡스가 SK쉴더스로 사명을 바꾼다. 새 사명은 '보호하다(shield)'와 '우리(us)'의 합성어로,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SK쉴더스는 26일 간담회를 열고 신규 사명 공개와 함께 '라이프 케어 플랫폼'이라는 비전을 발표했다. 전통적인 물리·정보보안의 강화는 물론이고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ICT 기술력을 접목한 융합보안과 스마트홈을 기반으로 한 라이프 케어 등 새 영역으로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SK쉴더스는 지난 2018년 SKT에 인수 완료된 이래 지속적인 기술 지원 및 협력으로 ICT 기반 융합보험 사업자로 성장하고 있다. [자료=SK쉴더스] 2021.10.26 nanana@newspim.com

SK쉴더스는 지난 2018년 SK텔레콤(017670)의 자회사가 된 데 이어 같은해 12월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NSOK를 합병했고, 지난 3월에는 정보보안 전문기업 SK인포섹과 통합하며 SKT 신성장동력의 한 축인 융합보안 사업을 이끌어왔다.

SK쉴더스는 사이버보안, 물리보안, 융합보안, 안전 및 케어 플랫폼 등 네 가지를 핵심으로 라이프 케어 플랫폼이 되겠다고 밝혔다. 오는 2025년까지 신성장사업 매출을 5배 이상 확대하는 것이 목표다.

SK쉴더스는 해외 진출 확대 전략도 마련했다.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법인 및 지사를 통해 추후 조인트 벤처(JV)와 M&A를 추진한다.

박진효 SK쉴더스 대표는 "4대 보안·케어 플랫폼과 해외진출 및 ESG 경영을 발판 삼아 국내외를 아우르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으로 성장할 전략"이라며 "집, 매장, 스마트 빌딩, 스마트 팩토리 등 어디서든 SK쉴더스의 서비스와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nanana@newspim.com

"체온부터 QR체크까지" ADT캡스, 올인원 출입 솔루션 출시
ADT캡스, SKT·센티넬원과 맞손…'클라우드 보안 경쟁력' 높인다
ADT캡스, 무인 스터디카페 전용 보안 패키지 출시
ADT캡스, 캡스텍 종합방역서비스 '카카오 알림톡' 제공
ADT캡스, 앤앤에스피와 스마트팩토리 보안시장 공략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