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이준석 "상계동 출마가 내겐 큰 의미"...종로 보선 출마 선 그어
뉴스핌 | 2021-10-28 00:19:21

[서울=뉴스핌] 이동훈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종로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설과 관련해 선을 그었다. 라디오 방송에서 출마 의사를 고민한다는 발언은 농담조로 한 것인 만큼 확대해석을 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27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고(故) 노태우 전 대통령 빈소를 찾아 조문하는 자리에서 종로 출마 의사를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대해 "저는 (노원구) 상계동 출마를 계속 이야기했다"며 이같이 답했다.

이준석 대표는 상계동에 출마하는 것이 본인에게 큰 의미가 있는 행보라고 규정했다. 그는 "제가 (종로에 출마하지 않는다고) 완전하고 선언적으로 표현하면 민주당이 (자신들의 후보를) 좀 덜 고민한다고 해서 농담조로 이야기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울=뉴스핌] 사진공동취재단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노태우 전 대통령의 빈소를 찾아 조문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10.27 photo@newspim.com

이 대표는 정계입문 이후 서울 노원병에서만 세 차례 국회의원을 출마했으며 모두 낙선했다. 앞서 이 대표는 26일 YTN 라디오에 출연해 "제가 (종로에) 나가든 다른 사람이 나가든 비슷하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종로 출마 가능성을 열어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정치 1번지'로 불라는 종로는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선 주자가 당내 경선에 전념하기 위해 국회의원을 사퇴한 곳이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임종석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이사장의 출마 가능성이 나오고 있으며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이름도 거론된다. 국민의힘에서는 최근 당내 대선후보 예비경선에서 탈락한 최재형 전 감사원장과 홍정욱 전 한나라당 의원이 하마평에 올랐다.

 

dongle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