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삼성전자서비스, '2021 콜센터품질지수' 전 부문 최고 등급 평가
이투데이 | 2021-10-28 08:21:05
[이투데이] 노우리 기자(we1228@etoday.co.kr)


▲ 삼성전자서비스 상담사가 KS-CQI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1 콜센터품질지수(KS-CQI)' 가전제품 및 휴대폰 부문에서 최고 등급의 평가를 받았다.

KS-CQI는 52개 업종, 183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전화 모니터링 평가'와 '콜센터 이용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합해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제도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전자서비스는 친절하고 신뢰감 있는 응대, 적극적인 설명 등 다수의 평가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가전 및 휴대폰 부문' 모두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제품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콜센터를 365일, 24시간 운영 중이다.

홈페이지도 전면 개편하여 고객의 비대면 서비스 이용 편의성도 대폭 향상했다. 홈페이지의 '제품 자가진단' 기능을 활용하면 제품의 이상 여부를 진단해 해결방법을 알려줄 뿐 아니라, 소모품 교체 시기, 필터 청소 등 제품 관리방법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 채팅 상담서비스 '챗봇'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출장 서비스 예약, 예상 수리비 확인 등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AI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16만 건 이상의 상담 데이터를 학습한 챗봇은 고객의 질문 의도까지 예측해 최적의 정보를 제공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사가 고객의 상황을 공감하고 눈높이에 맞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심리상담사, 소비자 상담사 등 상담 전문자격 취득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삼성전자, ‘10만전자’ 멀어지나…외인 이탈 가속화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 “미국 파운드리 투자 조속한 결정 노력중”
이정배 삼성전자 사장 “반도체 공정 도전 직면…유기적 협력으로 풀어야”
삼성전자, 'SDC 2021' 개최… AI·IoT·보안 플랫폼 혁신
백신 주사기부터 두부과자까지… 삼성 ‘스마트공장 혁신’ 한눈에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