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금주의 정치권] 차기 대선 100일 앞으로…여야, 선대위 구축 "마무리"
뉴스핌 | 2021-11-29 06:00:00

[서울=뉴스핌] 조재완 기자 = 20대 대선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

여야는 선거대책위원회 진용 구축을 마무리하고 있다. 선대위 개편 중인 더불어민주당은 추가 인선안을 이번 주 발표한다. 국민의힘은 29일 첫 회의를 시작으로 선대위를 본격 가동한다.

◆ 국민의힘, 김병준 '원톱' 선대위 가동…尹, 충청 민심 호소

국민의힘은 선대위 인선을 사실상 마무리하고 이날 오전 첫 회의를 연다.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의 합류 가능성이 요원해진 상황에서 일단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의 원톱 체제를 가동한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선대위 출범 후 지역일정에 나선다. 윤 후보는 세종, 대전 방문을 시작으로 2박 3일간 충청권을 순회하며 표심을 호소한다. 역대 대선에서 캐스팅보트 역할을 한 충청권 민심부터 잡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김 상임선대위원장도 윤 후보 첫 일정인 세종 방문에 동행한다. 원톱 선대위 체제에도 힘이 실릴 것으로 예상된다. 

김 상임선대위원장은 전날 원톱 체제를 가동하냐는 취재단 질문에 "지금으로선 선대위가 움직이지 않을 수 없으니 제가 해야할 일을 하고 있는 것"이라며 "굳 말하지 않을테니 알아서 판단해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첫 회의가 시작된 후 상임선대위원장이 후보를 모시고 지방을 가고하니 (선대위가) 출발했다고 봐야할 것"이라고 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김병준 국민의힘 상임선대위원장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위해 입장하고 있다. 2021.11.28 kilroy023@newspim.com

◆ 與도 선대위 조직개편 마무리…이르면 29일 추가 인선발표 

민주당은 이번주 선대위 조직 개편을 마무리 할 전망이다. 

앞서 우원식 공동선대위원장과 조정식 상임총괄본부장, 박홍근 비서실장 등 선대위 핵심 인사들이 사퇴하면서 후속 인선에 관심이 쏠린 상황. 오영환 신임 비서실장과 윤건영 신임 정무실장을 임명한 데 이어 이르면 이날 추가 인선 발표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조직 개편과정에서 총괄본부장단은 인선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이날 광주에서 일정을 이어간다. 이 후보는 매주 지역 민심을 경청하는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를 타고 호남권을 순회 중이다. 

민주당은 이날 광주에서 두 번째 전국민 선대위 회의를 연다. 차기 대선까지 남은 100일간 대국민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는 포부다.

이날 행사엔 온·오프라인으로 각각 99명이 참가하며, 이 후보를 포함한 100명의 국민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쌍방향 소통을 나누겠다고 한다. 소상공인과 수험생 학부모, 의료진과 워킹맘, 장애인, 사업가, 5·18 민주화 운동 인사 등 7의 국민대표가 이 후보와 격의없는 대화를 나눈다는 구상이다.

[광주=뉴스핌] 전경훈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지역 첫 번째 지역선대위 '광주 대전환 선대위' 출범식이 지난 28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2021.11.28 kh10890@newspim.com

chojw@newspim.com

[금주의 정치권] 이재명, 선대위 개편안 발표...윤석열은 선대위 인선안 확정
[금주의 정치권] 윤석열, 선대위 출범 윤곽...이재명은 '매타버스' 이어가
[금주의 정치권] 이재명 vs 윤석열, 본격 맞대결 시작…尹, 선대위 구성 주목
[금주의 정치권] 윤석열 vs 홍준표, 국민의힘 최종 후보 선출…안철수 독자 출마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