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드림어스컴퍼니·비마이프렌즈, 글로벌 팬덤 사업 진출
뉴스핌 | 2021-11-30 10:53:58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플로(FLO) 운영사인 SK스퀘어(402340)의 자회사 드림어스컴퍼니(060570)는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팬더스트리 사업 추진을 본격화한다.

드림어스컴퍼니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팬덤 플랫폼 서비스 비스테이지(b.stage) 개발사 비마이프렌즈에 지분 투자하고 전략적 파트너십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드림어스컴퍼니 신상규 음악사업본부장, 김동훈 플랫폼사업Co. 사업대표, 비마이프렌즈 배상훈 CEO, 김준기 CTO(좌측부터)가 30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드림어스컴퍼니] 2021.11.30 nanana@newspim.com

비마이프렌즈는 팬덤 플랫폼 위버스의 핵심 멤버들이 창립한 스타트업으로 지난 29일 SaaS 형태의 플랫폼 소프트웨어 b.stage 베타서비스를 론칭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국내 K-팝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b.stage 채널 리셀러 권한을 갖게 된다. 엔터테인먼트 분야 팬덤 보유 기업들이 기존 대형 IT플랫폼에 종속되지 않고 클라우드를 통해 자사의 팬 플랫폼을 자유롭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비마이프렌즈는 드림어스컴퍼니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산재된 팬 커뮤니티 채널을 통합해 효과적으로 팬과 소통하고 체계적으로 팬덤을 키우고자 하는 엔터프라이즈 고객 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양사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로를 오디오 기반 팬 플랫폼으로 확장하기 위한 서비스 및 사업모델 협력도 적극 추진한다. 플로 크리에이터들은 b.stage에 쌓인 자신의 팬덤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와 굿즈, 유료콘텐츠 등 새로운 사업모델을 만들어낼 수 있게 된다.

지난 25일 플로는 크리에이터들이 가상의 공간에서 팬들과 실시간으로 양방향 소통 할 수 있도록 SK텔레콤의 메타버스 서비스인 이프랜드(ifland)와 협력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번 b.stage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발행된 NFT를 활용해 이프랜드에서 자신만의 세계관과 팬 경험을 확장하고 팬덤과의 관계를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다.

배상훈 비마이프렌즈 CEO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팬들과의 긴밀한 관계를 강화하고 크리에이터 경제를 함께 이끌어가고자 하는 기업들의 파트너로 빠르게 성장하고자 한다"고 했다.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플랫폼사업Co. 사업대표는 "플로를 오디오 크리에이터 기반 오픈플랫폼으로 전환하고 b.stage와 크리에이터 경제가 확장되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nanana@newspim.com

플로, 3분기 연속 영업익 흑자..."엔터부문 투자 본격화할 것"
SKT 플로, 두 자릿수 대규모 채용..."입사 첫 달은 유급휴가"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