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국내 첫 오미크론 변이 의심...나이지리아 방문 부부 검사 중
뉴스핌 | 2021-11-30 20:35:00

[서울=뉴스핌] 정승원 기자 =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의심 사례가 나왔다. 정부는 오미크론에 대응키 위해 '범부처 TF(테스크포스)'를 구성키로 했다.

질병관리청은 최근 나이지리아를 방문한 부부가 오미크론 변의가 의심돼 전장유전체 검사를 시행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이들 부부는 인천에 거주 중으로 지난 10월 28일 모더나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나이지리아를 방문했다.

이후 귀국 후 25일 시행한 검사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방역당국의 접촉자 추적관리 결과 공항에서 자택까지 이동을 지원한 지인 1명과 동거가족 1명이 추가 확진됐고 그 외 동일 항공기 탑승자에 대해서는 추적관리 중에 있다.

방역당국은 이날 추가확진자인 지인에 대한 변이 PCR 검사 결과 오미크론이 의심돼 지표환자를 포함해 확정 검사를 진행 중이다. 검사 결과는 내일 저녁 확인될 예정이다.

한편, 정부는 이날 범부처 티에프(TF)를 구성하기로 했다. 질병관리청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오미크론을 주요 변이로 긴급 지정하고 유입된 국가들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현황을 분석하고 향후 필요한 조치를 논의하기 위해 정부의 범부처 TF를 구성한다"고 밝혔다.

질병관리청은 "TF에서 관련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TF에는 질병청, 복지부, 기재부, 행안부, 외교부, 법무부 등이 참여한다.

[서울=뉴스핌] 김민지 인턴기자 = 최근 국내외 코로나19 재확산에 더해 신종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까지 등장하면서 방역에 비상이 걸린 29일 오전 서울역 대합실 TV에 관련 뉴스가 나오고 있다. 정부는 이날 오후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열고 방역종합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2021.11.29 kimkim@newspim.com

origin@newspim.com

정부, 오미크론 대응 '범부처 TF' 구성한다
문대통령, 오미크론 의심사례 발견에 "강화된 입국방역 조치 시행하라"
모더나 CEO "기존 백신, 오미크론에 효과 적을 듯"
오미크론, 일본 뚫리면서 18개국 확산...남아공 중증 10명중 1명 '영유아'
오미크론 유입 우려에 뒤숭숭한 학부모들 "그저 불안"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