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바이오앤테크CEO "오미크론에 겁먹지 말라..백신 접종하면 경증에 그쳐"
뉴스핌 | 2021-12-01 05:28:00

[뉴욕 로이터=뉴스핌]김근철 기자=화이자와 코로나19 백신을 공동개발한 독일의 바이오앤테크의 최고경영자(CEO)가 백신을 접종을 마친 사람은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되더라도 중증으로 전환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우구르 사힌 바이오엔테크 CEO는 30일(현지시간) 언론 인터뷰를 통해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백신을 통해 형성된 항체를 피해 침투한다고 하더라도 인체내의 면역세포의 공격에 취약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의 메시지는 겁먹지 말라, 대처 방법은 똑 같다"는 것이라면서 코로나19 백신의 부스터샷 접종 속도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힌 CEO는 지금까지의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매카니즘에 대한 지식에 근거하면, 면역력이 생긴 사람은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된다고 하더라도 상당히 높은 수준 방어 수준을 갖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어떤 변이도 T세포(면역세포)를 피할 수 없다면서 화이자와 공동개발한 백신을 접종한 사람은 오미크론에 감염되더라도 가벼운 증상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오미크론 변이로 인한 보통이나 가벼운 증상에는 백신의 효능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우구르 사힌 바이오엔테크 최고경영자(CEO) [사진=로이터 뉴스핌]

kckim100@newspim.com

네덜란드 "남아공 보고 전에 오미크론 확진자 존재"..'이미 확산 가능성'
[유럽증시] 오미크론 공포 재확산에 일제히 하락
WHO사무총장 "오미크론 대책, 너무 포괄적"..합리적 대응 촉구
모더나 CEO "기존 백신, 오미크론에 효과 적을 듯"
오미크론, 일본 뚫리면서 18개국 확산...남아공 중증 10명중 1명 '영유아'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