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제주관광공사 ‘슬로우로드’ 내비…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 2021-12-03 02:11:03
프로모션 대상·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금상 수상

제주관광공사가 올 3월 공개한 '슬로우 로드' 내비게이션 캠페인이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2개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사진=제주관광공사 제공]


■ 빠른 길 대신 아름다운 길

[제주=좌승훈 기자]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가 올해 3월 공개한 ‘슬로우 로드(Slow Road)’ 내비게이션 캠페인이 대한민국광고대상 2개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3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열린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TV·디지털·인쇄·옥외를 비롯해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종합광고상이다. 한국방송광고대상의 후신으로 1994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이 상에는 매해 3000여개의 작품이 출품되고 있다.

공사의 수상작 ‘슬로우 로드’ 캠페인은 제주도와 제일기획·티맵 모빌리티와 협업해 내비게이션이 빠른 길을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는 고정 관념을 깨고, 여행객들이 제주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광고대상에서는 프로모션 부문 대상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금상을 차지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관광공사가 일반부문 대상을 수상한 것은 지난해 한국관광공사의 ‘리듬 오브 코리아’ 캠페인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특히 지방 관광공사 중 대한민국광고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제주관광공사가 처음이다.

한편 ‘슬로우 로드’ 캠페인은 지난 8월 부산국제광고제에서 4개 부문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으로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제주의 ‘안심관광’ 아이디어를 확산시키는 성과를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