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문대통령 부부, 연말 맞아 나눔단체 靑 초청해 격려
뉴스핌 | 2021-12-03 12:15:48

[서울=뉴스핌] 이영섭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3일 연말연시를 맞아 이웃을 살피고 돕는 기부나눔문화 확산과 관심을 촉구하고자 국내 주요 기부금품 모집 및 나눔단체를 청와대로 초청하여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청와대에서 진행된 행사에서는 문 대통령 내외가 기부와 나눔문화 확산을 기원하며 각 단체별 모금함에 성금을 전달했고, 구세군에서는 희망의 소리를 담은 종을, 대한결핵협회에서는 크리스마스 씰, 유니세프에서는 기부자에게 주는 팀팔찌를 증정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서울=뉴스핌] 문재인 대통령이 2일 서울 마포구 상암DMC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디지털 대한민국 '청년과 함께 미래를 그리다' 행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2021.12.02 photo@newspim.com

또한, 푸르메재단에서는 발달장애인 청년들이 직접 키운 방울토마토를 전하며 꿈꾸는 장애청년들의 희망을 담아 전달했고, 한국해비타트에서는 나눔수혜자의 메시지가 적힌 건축헬멧을 선물하며 나눔의 기쁨을 함께하게 된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이어서, 이웃을 위해 오랫동안 봉사와 기부를 해 오신 참석자들의 특별하고 감동적인 미담 사례와 함께 간담회가 진행됐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박춘자 기부자(92세)는 "어릴 적 나처럼 불쌍한 사람들을 돕겠다는 생각으로 김밥을 팔아 모은 돈을 기부했더니, 걱정도 싹 사라지고 즐겁고 재밌다"고 기부의 경험을 공유했고, 굿네이버스 이혜숙 홍보대사(59세)는 "아프리카 봉사활동에서 만난 핫산이라는 친구는 저와 굿네이버스를 만나 휠체어가 생기고 학교에 갈 수 있게 되었다"며 "많은 사람들이 모여 조금씩만 도우면 전 세계 어려운 아이들의 상황은 달라질 수 있다"고 아이들을 위해 함께해 달라고 호소했다.

또 발달장애인 아들을 키우는 푸르메재단 장춘순 기부자(64세)는 "발달장애인에게 희망이 되는 농장을 만들고자 농사짓던 땅을 기부했다"고 밝히며 "장애인도 가족과 함께 평범한 일상의 행복을 누리는 곳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작년과 올해, 예고없이 찾아온 코로나19로 특히 어려웠을 텐데 국민의 나눔의 정신을 현장에서 모으고 전달하기 위해 애쓰신 여러분들이 자랑스럽다고 참석자들을 격려하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으로 성공적인 방역 선진국으로 인정받았듯이 상생과 포용의 정신으로 기부·나눔을 실천해 우리 사회가 따뜻한 온기로 채워지도록 힘을 모아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힘든 이웃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국내 14개 기부나눔단체 관계자와 홍보대사, 기부자 등 총 30명이 참석했다.

nevermind@newspim.com

[여론조사] 문대통령 지지율, 1%p 오른 38%...20대↑ 40대↓
문대통령, 오스틴 美 국방장관 만나 "종전선언 지지 당부"
문대통령 "MZ세대, 디지털 수혜자이면서 혁신 이끄는 주역"
문대통령 "단계적 일상회복 순탄치 않고 오미크론 위험 높아져"
문대통령 "미성년자의 부모빚 대물림 해결 위한 TF 구성하라"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