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직 수락했으니 발표”
이투데이 | 2021-12-04 19:27:03
[이투데이] 문선영 기자(moon@etoday.co.kr)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윤석열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의 총괄선대위원장직을 수락했다고 직접 밝혔다.

김 전 위원장은4일 오후 광화문 사무실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수락했으니까 발표를 했지”라고 말했다. 전날 밤 윤석열 후보의 전언 방식으로 발표된 ‘총괄선대위원장직 수락 결정’을 직접 확인한 셈이다.

총괄선대위원장으로서 향후 역할에 대해 묻자 “총괄선대위원장이 총괄이지 역할이 특별히 따로 있나”라고 반문했다.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과의 역할 배분을 묻자 “역할 배분이 어딨나. 내 임무를 하면 되는 것이지”라고 짧게 답했다.

그러면서 “선대위라는 게 운영해보면 알게 되는 건데, 요란하게 기구만 크다고 해서 잘 되는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인선은 많이 끝냈기 때문에 있는 사람들에 대해 내가 뭐라고 할 수는 없고, 내가 할 일만 부서를 만들어서 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약자동행위원회, 청년위원회 등 중도 외연확장을 위한 비전 방향에 대해서는 “비대위원장 시절에 쭉 이야기를 해왔으니 두고 보면 알 것”이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4차산업특위 등 추가적인 조직 논의에 대해서는 “선거 때 그런 요란한 일까지 끄집어내면 혼란스러워서 효율적인 선거운동을 할 수가 없다”고 일축했다.

금태섭 전 의원에 대해선 “합류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조국흑서’ 공동저자인 권경애 변호사나 김경률 회계사에 대해서는 “초기에는 그럴 가능성이 있다고 했는데 지금은 내가 확정적으로 이야기할 수가 없다”고 답했다.



[관련기사]
[속보] 윤석열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직 수락”
[종합] 숙제 푼 윤석열…"김종인 원톱 수락·이준석 갈등 봉합"
정성호 "윤석열, 예상대로 김종인 모셔와"
김종인 선대위 합류에 홍준표 “대선캠프 완성, 제 마음 편안”
윤석열 "이준석에 전권 드리겠다"… 김종인 합류에 "본인 확신 들때까지 고민한 듯"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