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이재명 "공공의대 설립 빠른 시일 내 추진...의료인 정원 늘려야"
뉴스핌 | 2021-12-04 19:46:17

[남원=뉴스핌] 김신영 기자 = 전북 남원의료원을 찾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공공의대 설립을 빠른 시일 내 추진해 의료인 정원을 늘리겠다고 약속했다.

이 후보는 4일 전북 남원의료원을 방문해 "코로나19를 통해 공공병원과 공공의료의 중요성을 새삼 알게 됐다"며 "실제 드는 비용을 따져보면 공공의료 체계를 유지하는 게 훨씬 안정적이고 확실하다"고 주장했다.

[군산=뉴스핌] 김신영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2021.12.04 sykim@newspim.com

이어 "서남대가 폐교했지만 의료인 정원이 늘어난 상황이 아니라 최대한 빨리 공공의대를 설립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며 "새롭게 약속하는거 의미 없고 정부가 이미 약속한 일을 이재명은 합니다에 맞춰 신속하게 할 기회 주시면 고맙겠다"고 호소했다.

이날 남원의료원 측은 이 후보에게 병상과 의료인력이 부족한 현실을 토로하며 공익적 역할을 수행할 지방 의료인력을 전폭적으로 지원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의료원의 가장 시급한 현안인 공공 의학전문대학원 설립을 위해 관련 법안 통과 등이 이뤄지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했다.

[남원=뉴스핌] 김신영 기자 = 전북 남원의료원을 찾은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자들이 이 후보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2021.12.04 sykim@newspim.com

이 후보는 "제가 시립의료원 설립 운동하다가 지금의 야당에 발목이 잡혀서 못하게 돼 정치를 시작했다"며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일보다 중요한 게 없고 민간 영역에서 못하는 일을 해결하고자 세금을 내고 국가공동체를 유지하는 거 아니겠냐"고 했다.

그는 남원의료원 방문 직후 진행한 즉석 연설에서도 "성남 시립의료원 추진하다가 구속될 상황에 놓여 도시락 싸가지고 숨어 다니던 중 성남시장이 돼 의료원 만들자는 다짐으로 정치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 이재명은 원래 묵은 일 처리하는 전문가다. 옛날 정치인들이 뭐 하겠다고 약속한 게 너무 많아서 그거 하기도 벅차기 때문에 새로운 공약, 대규모 시설, 예산 확보 약속하지 않는다"며 "있는 거만 잘해도 엄청 잘하는 거다. 제가 민주당이 약속했던 거(공공의료 확대 등)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겠다"고 재차 의지를 드러냈다.

 

sykim@newspim.com

[1보] 중대본 "수도권 상급종합병원 공공의료인력 파견 추진"
이재명 "코로나 보상 쥐꼬리...'이익' 수준의 대대적인 지원 필요"
군산 찾은 이재명 "비천한 출신인 걸 어쩌겠냐...성과와 실력 봐달라"
[與 대선주자] 이재명, 매타버스 네번째 일정 전북도민 만난다
이재명 "창업 실패한 청년에게 재기 기회 주는 정책 만들 것"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