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차지인', 과천 공영주차장에 과금형 콘센트 설치
이투데이 | 2021-12-07 15:15:05
[이투데이] 유창욱 기자(woogi@etoday.co.kr)


▲ 차지인과 과천도시공사 관계자가 전기차충전기가 설치된 과천 공영주차장 앞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차지인)


전기차 충전기 통합 운영 플랫폼 기업 차지인이 서울시, 과천시, 대구시, 제주도 등 전국 각 지자체와 과금형 콘센트 설치와 관련한 협약을 연이어 맺고 있다.

차지인은 지난달 과천도시공사와 과금형콘센트 설치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차지인은 협약을 통해 과천도시공사가 운영하는 공영주차장에 과금형 콘센트를 설치했다.

차지인은 환경부 완속 충전기와 과금형 콘센트 설치 운영 사업자다. 그동안 서울시, 제주도, 대구시 등과 과금형콘센트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차지인 측은 전기차 보급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각 지자체에서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장을 위해 충전과 정산이 쉬운 과금형콘센터 설치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영석 차지인 대표는 “전기차 보급이 많아지고 있는데 전기차 충전기 설치 장소와 전력이 제한돼 있어 충전이 어려운 게 현실”이라며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정부와 지자체에서 과금형 콘센트 보급을 확대하는 데 관심을 높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베트남 최대 재벌 빈그룹, 전기차 열풍 편승…자회사 내년 하반기 미국 IPO 추진
"주요소에 왜 전기차 충전기 없나요" 경총, 정부에 63건 규제개혁 건의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루시드, SEC 소환 조사…실적 전망 관계된 듯
전기차 세차ㆍ충전을 한 번에…현대차, 용인에 ‘EV 파크’ 운영
LG엔솔, 10월 누적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2위...1위 中 CATL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