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MIK HOT SPOT_서울먹거리창업센터] 레디블룸, "일상에건강한생기를불어넣는간편하고맛있는'고단백저당' 식품으로 승부!"
에이빙 | 2021-12-09 18:53:00

레디블룸 프로틴 그래놀라 3종 │사진 제공 레디블룸

2020년8월,레디블룸은바쁜직장인들에게맛있고간편하면서건강한식품을제공하기위해시작되었다.온라인식품기획및마케팅전문가로온라인광고기획사에서식품MD로근무하며다양한제품을출시한바 있는 박규민대표이사와 비대면 방식으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Q1. 그동안 선보인 제품 라인업에 대해 소개해 달라


박규민대표(이하 박 대표): 레디블룸은'고단백저당'을원칙으로일상에건강한생기를불어넣어줄수있는간편하고맛있는식품을개발하고있다. 우선 첫제품으로간편하게한 끼를챙길수있는올인원(All-in-One)오트밀믹스'퍼펙트오트'(Perfect Oat)를출시했다.

이후소비자의의견을반영해건강한한 끼의기준을'고단백저당'(More Protein,LessSugar)으로잡고제품을연구,2021년5월'레디블룸단백일상고단백그래놀라'를'시그니처'와'초코'2가지맛으로출시하게 됐다.이제품은상품성을인정받아올8월에실시한 스노우푸드랩(SnowFoodlab) 2기대상을수상하기도 했다. 스노우푸드랩은 식품·외식 산업관련창업을꿈꾸는청년들을발굴및육성하기위한 푸드특화창업교육과정이다.

2021년11월,기존제품대비단백질함량은2%씩올리고칼로리는낮춘'레디블룸프로틴그래놀라'(READYBLOOMProteinGranola)를출시했다.리뉴얼제품과더불어신제품'카페'를선보여레디블룸의정체성은유지하되더욱다양한맛을즐길수있도록노력하고있다.이제프로틴그래놀라를시작으로일상에서간편하게먹을수있는다양한'고단백저당'제품이출시될예정이다.

레디블룸 프로틴 그래놀라 시그니처 │사진 제공 레디블룸

Q2. 주력 제품 특장점 소개


박 대표: '레디블룸프로틴그래놀라'는 현재시그니처(Signature),초코(Chocolate),카페(Caf)총3가지맛이있으며,세제품모두 전체비율의30%이상을단백질로가득채워바쁜일상에도쉽고간편하게단백질을섭취할수있도록했다.

'시그니처'는 고소한견과류에달콤한바닐라향의조화가매력적인제품으로,단백질이풍부한호박씨,아몬드, 캐슈넛이들어가넛츠특유의고소한맛을즐길수있다.바쁜아침에우유와함께먹기에가장 부담없는제품으로,우유에말아먹어도눅눅해지지않고끝까지바삭한식감을유지할수있도록생산과정에힘을 쏟았다.

또한,'초코' 맛은 단백질초코볼과초코그래놀라의진한조화를느낄수있는제품이다.국내최초초코볼이 들어간그래놀라로,식단관리중에도마음편히먹을수있는단백질초코볼이들어 있어단백질 보충과당충전을동시에할수있다.설탕 대체재를사용해오직당류1g만으로건강한 달콤함을만들어냈다.그동안설탕 대체재특유의끝맛과인위적인초코맛때문에프로틴초코 제품을꺼렸던분들께적극추천한다.

레디블룸 프로틴 그래놀라 초코 │사진 제공 레디블룸

신제품'카페'는 은은한모카향과고소한그래놀라의조화를느낄수있으며,한입먹는순간입안에커피풍미가가득퍼져생기있는하루의시작을책임질 제품이다.극소량의커피분말만첨가해카페인에민감한분들도함께즐길수있다.

레디블룸 프로틴 그래놀라는 큼직큼직한 청크가 들어 있어 업무 중이나 공부할 때 과자처럼 집어 먹기에도 좋다. 또한 전 제품 모두 고단백, 저당, 저탄수화물로 식단 관리하기에 적합하며 기호에 따라 우유, 요거트 등과 함께 먹으면 식사 대용으로도 가능하다.

유전자조작을하지않은NON-GMO원료와환경보호에도움이되는푸드업사이클링(Food-Upcycling)원료로만들어영양과환경을동시에챙길수있는 장점이 있다.


Q3. 그래놀라 외에도 용기 제품이 눈에 띈다. 어떻게 개발하게 됐나


박 대표: 레디블룸2-way용기'블룸보틀'(BloomBottle)은 제때일어나기도힘들고밥까지챙겨먹기는너무나도바쁜아침,레디블룸프로틴그래놀라를더욱 쉽고간편하게먹을수있도록자체제작한제품이다.두방향으로분리해음식을깔끔하게 보관할수있으며뚜껑손잡이를이용해돌려닫을수있어간편하게사용가능하다.

상단 용기에는과일과견과류를담고,하단 용기에는레디블룸프로틴그래놀라와요거트를담으면 바쁜일상속에서도골고루 영양소를 섭취할수있다.함께제공되는커스텀스티커는각자취향에 맞게용기를꾸밀수있도록제작됐다.


Q4. 향후 계획


박 대표: 현재베트남,중국,파라과이,중국쪽 총 4개국식품기업들과수출협의중이다. 또, 올해12월에는'레디블룸스페셜기프트세트'(readybloomSpecialGiftSet)가출시된다.세트구성은'프로틴그래놀라3종中택1+블룸보틀+스티커+엽서'로,소중한사람에게건강한 한 끼를선물해줄수있는기획제품이다.

레디블룸 프로틴 그래놀라 카페 │사진 제공 레디블룸

다가오는 2022년에는 기존 제품의 대용량 버전과 더불어 또 다른 고단백 저당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Q5.마지막으로하고싶은말이있다면?


박 대표: 레디블룸은지속가능한건강식품개발을통한사회건강증진을목표로하고있다.간편하지만 맛있게먹을수있는건강식품을통해고객의일상에'생기'를전해줄수있는제품을만들고자노력하고있다.향후'고객중심 경영'을통해체계적인고객데이터분석과피드백을수립해 고객이정말필요로 하는제품을출시하기위해최선을 다하려고 한다.

한편,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AVING NEWS'는 중소기업들의 시장진출 및 투자유치 등을 돕는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을 365일 상시 운영한다. 2005년부터 개최한 에이빙뉴스의 전시회는 총 976회 개최, 참가사 11만 2,446개, 총 방문객 1억 2천 6십 9만 명, 기업당 방문객 수 평균 1,073명, 온라인 전시회 당 월평균 12만 3,793회 방문이라는 놀라운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MIK HOT SPOT' 온라인 전시회는 분야, 타깃시장, 참여 기관에 맞춰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트렌드에 맞게 참가사들의 노하우와 가치를 전달해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제시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개별 참가 가능하며 각 지자체별 기업 지원기관의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서도 신청 및 지원 가능(각 기관별로 상이하니 별도 확인 및 문의)하다.

→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