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김건희 "조국의 적은 민주당..쥴리 한 적 없다"
파이낸셜뉴스 | 2022-01-16 21:47:04
MBC 방송서 통화 녹취 일부 공개돼
"쥴리 증언? 앞뒤 안맞는게 너무 많아"
이명수 기자에 "우리 캠프로 오면 좋겠다"


16일 오후 서울역 대합실에서 시민들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씨의 '7시간 통화록'을 다룬 MBC 시사프로그램 '스트레이트'를 시청하고 있다. 2022.1.16/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부인인 김건희씨가 이른바 '조국(전 법무부 장관)사태'와 관련, "사실 조국의 적은 더불어민주당"이라고 말했다.

MBC 시사프로그램 ‘스트레이트’가 16일 방송한 내용에 따르면 김씨는 이명수 서울의소리 기자와의 통화에서 "조국 수사를 그렇게 크게 펼칠 게 아닌데, 너무 많이 공격을 했다. 그래서 검찰하고 이렇게 싸움이 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씨는 "(수사를) 빨리 끝내야 된다는데 계속 키워가지고 유튜브나 유승민 (전 의원) 이런데서 계속 자기 존재감을 높이려고 키웠다"면서 "사실은 조국의 적은 민주당이다"라고 했다.

그는 또 "(윤 후보가 검찰)총장되고 대통령 후보가 될 줄 꿈이나 상상했겠나"라며 "우리는 빨리 나와서 빨리 편하게 살고 싶었지, 대통령 후보가 될 줄 누가 알았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이 (윤 후보를) 키워준 거다. 보수가 키워 줬겠나. 보수는 자기네가 하고 싶지"라며 "박근혜 전 대통령을 탄핵시킨 건 보수"라는 말도 했다.

김씨는 또 이른바 '쥴리 의혹'에 대해선 "나는 쥴리 한 적 없다"고 일축했다.

쥴리를 봤다고 증언한 안해욱 전 대한초등학교태권도연맹 회장의 언론 인터뷰와 관련, "인터뷰하면 계속 고소해서 감옥 갈 거다. 앞뒤가 안맞는 게 너무 많아서 좋다"며 의혹을 부인했다.

그는 또 "내가 되게 영적(靈的)인 사람이라서 나이트클럽도 가기 싫어하는 성격이다. 시끄러운 데를 싫어한다"며 "그런 시간에 차라리 도사들하고 같이 이야기하면서 '삶은 무엇인가'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을 좋아한다. 하루종일 틀래식만 틀어놓고 있는데"라고 덧붙였다.

캠프 실무에 관여하는 듯한 말도 했다. 그는 이명수 기자에게 "솔직히 우리 캠프(윤석열 후보 캠프)로 왔으면 좋겠다. (캠프에 오면) 내가 시키는 거대로 해야한다"며 정보 관련 일을 권유했다. 이어 "나 너무 나쁘게 생각하지 말고 나 좀 도와달라"며 "우리 남편(윤 후보)이 대통령 되면 동생(이 기자)가 제일 득 본다. 이재명이 된다고 동생 챙겨줄 거 같나"라고 덧붙였다. 이 기자에게 보수로 1억원을 언급하기도 했다.

김씨는 '미투'에 대해선 "보수는 챙겨주는 게 확실해서 미투가 별로 안터진다"고 말했다. 다만 국민의힘은 이와 관련, "호응해주는 과정에서 부적절한 언사를 하게 됐다. 국민께 송구하다"는 입장을 MBC에 전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