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김건희 "홍준표 까면 슈퍼챗 더 나올 것,..김종인, 본인이 오고 싶어했어"
뉴스핌 | 2022-01-16 21:38:00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는 "홍준표를 까는 게 슈퍼챗(유튜브 후원 결제 시스템)은 더 많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김씨는 또한 김종인 전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의 선대위 합류에 대해서도 "본인이 오고 싶어했다"고 말했다.

김씨는 16일 방송된 MBC '스트레이트'에서 공개된 이명수 서울의소리 기자와의 통화 녹취록에서 이같이 말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16일 저녁 서울역 대합실에서 시민들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녹음 내용을 다룬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 방송을 시청하고 있다. 2022.01.16 yooksa@newspim.com

김씨는 이 기자가 " 윤방금 오후에 홍준표 쫓아다닐 거거든. 오후에 홍준표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생들과 토크콘서트 있었다"는 말에 "홍준표 띄워주자는 이야기야?"라고 반문했다.

이 기자가 "곤란한 질문도 있어. 피해가네. 내일도 일정이 있으니까"라고 말해자 김씨는 "내일은 잘 해봐봐. 동생이 내일 한번 홍준표한테 날타로운 질문 해봐봐"라고 답했다.

김씨는 이어 "반응이 별로 안 좋다고 슬쩍 한 번 해봐. 우리로 좀 갈아타자고 한번 해봐"라며 "홍준표 까는 게 슈퍼챗은 더 많이 나올거야. 더 신선하잖아"라고 취재에 대한 조언 형식으로 당시 당내 경선 최대 경쟁자였던 훙준표 의원에 대한 견제 의지를 드러냈다.

또 다른 통화 녹취에서 김씨는 김종인 전 위원장에 대한 점도 거론했다.

김씨는 이 기자가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수락했네'라고 말하자 "원래 그 양반이 오고 싶어했어. 그러니까 누나 말이 다 맞지"라고 김 전 위원장의 합류를 예측했음을 밝혔다.

이 기자가 '김종인 노인네가 수락한 거 신기해'라고 하자 김씨는 "본인이 오고 싶어 했어. 계속 자기 좀 그러려고 한 거지 왜 안 오고 싶겠어"라며 "여기가 자기 그건데 먹을 거 있는 잔치판에 오는 거지"라고 말했다.

김씨는 또한 유튜버 관리, 선거 운동 콘셉트 등을 논의하기도 했다.

김씨는 이 기자에게 "하여튼 나는 기자님이 언젠가 제 편 되리라 믿고 솔직히 우리 캠프로 데려왔음 좋겠다. 내 마음같아서는 진짜. 우리랑 같이 일하고 좋은 성과 내서"라고 말했고, 이 기자가 '내가 만약에 가게 되면 무슨 역할?'라고 묻자 "할 게 많지 내가 시키는 대로 해야지"라고 말했다.

김씨는 이어 "정보업, 정보같은 거 우리 동생이 잘하는 정보 같은 거 뛰어서, 안에서 책상머리에서 하는 게 아니라 정보 왔다갔다 하면서 해야지"라고 말했다.

김씨는 또한 이 기자가 '누님하고 노량진 수산시장을 돌든가. 거기가면 상인들이 많아'라고 조언하자 "나한테 그런 거 콘셉트같은 거 문자로 보내주면 안 돼? 이야기도 하고 문자로 보내줘. 이거를 내가 정리해서 우리 캠프에 적용을 하게. 우리 명수 씨 말이 너무 맞네"라고 조언을 구했다.

김씨는 "한번 와서 우리 몇 명한테 캠프 구성할 때 강의 좀 해줘. 우리가 그 룰을 가지고 다른 게 아니라 캠프 정리 하게"라고 말했다.

스트레이트 측은 실제로 이 기자가 작년 8월 30일 김씨가 운영하는 코바나컨텐츠를 방문해 강의를 했다고 전했다.

김씨는 또한 다른 통화에서 "유튜버 중에서 누가 좀 그렇고 지금 현재 어떤지 나한테 문자로 줄 수 있어? 내가 점 보내게?"라고 요청했거 이 기자가 그래요. 알겠어요"라고 답하자 "특히 우리가 관리해야 될 애들 명단 좀 주면 내가 빨리 보내서 관리하라고 그럴게"라고 말했다.
 

kimsh@newspim.com

김건희 "조국의 적은 민주당...박근혜 탄핵시킨 건 보수"
김건희, '줄리 의혹'에 분노 "어떤 엄마가 유부남한테 딸 팔겠나"
김건희, 미투 언급 "나랑 우리 아저씨는 되게 안희정 편"
윤석열, '김건희 녹취록' 방송 예고에 "언급 안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홍준표 "김건희 녹취록에서 '조국 사건 진실' 나올지 기대"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