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국민의힘 "김건희 방송, 부적절...이재명 형수욕설도 방영돼야"
뉴스핌 | 2022-01-16 22:55:12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국민의힘은 16일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인 김건희씨의 통화 녹취 방송에 대해 "정치적 중립성을 훼손한 것으로 대단히 부적절했다"고 비판했다.

다만 국민을 향해서는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면서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형수 욕설' 발언도 방영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양수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수석대변인은 이날 MBC 스트레이트 방송 후 이 같은 내용의 입장문을 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16일 저녁 서울역 대합실에서 시민들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녹음 내용을 다룬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 방송을 시청하고 있다. 2022.01.16 yooksa@newspim.com

이 대변인은 "MBC가 다음 주에도 추가방영을 한다고 한다. 그 내용을 보고 종합적인 입장을 내놓겠다"면서도 "우선 방송 내용이 지극히 사적인 대화임에도 불구하고 MBC는 공익적 목적에 부합하다고 주장하면서 불법으로 녹취된 파일을 방영했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또한 반론권을 보장하겠다며 문자와 전화를 걸어 통화를 유도한 것, 또 방송 내용을 알려주지 않은 것 등으로 볼 때 실질적으로 반론권이 보장되었다고 볼 수 없다"고 반박했다.

이 대변인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화 녹음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이루어진 사적 대화이지만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MBC 스트레이트가 공개한 김건희씨와 이명수 서울의소리 기자와의 통화 녹취에 따르면, 김씨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적은 민주당", "박근혜를 탄핵시킨 건 보수"라며 조국 사태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대한 정치적 견해를 피력했다.

김씨는 또한 "홍준표를 까는 게 슈퍼챗(유튜브 후원 결제 시스템)은 더 많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고, 김종인 전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의 선대위 합류에 대해서도 "본인이 오고 싶어했다"고 밝혀 윤 후보의 경선과 선대위 구성에 대한 본인 견해를 밝히기도 했다.

김씨는 자신을 둘러싼 '쥴리 의혹', 유부남 검사와의 불륜설 등에 대해서는 통화에서도 "어떤 엄마가 자기 딸을 팔아"라고 말하며 강하게 부인했다.

김씨는 또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비서 성추행 사건에 대해 "나랑 우리 아저씨(윤 후보)는 안희정 편"이라고 하며 "보수들은 챙겨주는 것이 확실하다. 공짜로 부려먹거나 그런 일은 없다. 그래서 미투가 별로 안 터진다. 미투가 다 돈을 안 챙겨주니까 터지는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kimsh@newspim.com

김건희 "홍준표 까면 슈퍼챗 더 나올 것,..김종인, 본인이 오고 싶어했어"
김건희, 미투 언급 "나랑 우리 아저씨는 되게 안희정 편"
김건희, '줄리 의혹'에 분노 "어떤 엄마가 유부남한테 딸 팔겠나"
김건희 "조국의 적은 민주당...박근혜 탄핵시킨 건 보수"
윤석열, '김건희 녹취록' 방송 예고에 "언급 안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