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김병욱, 식사비 한도 3→5만원 인상...청탁금지법 개정안 발의
뉴스핌 | 2022-01-19 15:35:30

[서울=뉴스핌] 박서영 인턴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이 청탁금지법상 음식물의 가액을 3만원에서 5만원으로 인상하는 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김 의원은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청탁금지법 개정안 발의 및 통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어"청탁금지법상 음식물의 가액을 현행 3만원에서 5만원으로 인상하겠다"며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을 대표 발의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대한민국대전환 직능본부에서 본부장을 맡고 있는 김병욱 의원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뉴스핌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1.12.24 kilroy023@newspim.com

앞서 국회는 2003년 공무원 행동강령에서 음식물 가액범위를 3만원으로 규정한 이래 20년간 단 한번도 변동이 없었다.

김 의원은"코로나19로 인해 외식산업 등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이 가중되며 경영난으로 인해 휴·폐업이 급증하고 있다. 침체되어 있는 외식산업을 되살리기 위한 대책이 절실한 상황이다"고 밝혔다.

이어"청탁금지법 상 음식물 가액을 현실화하고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조치로 그동안 힘들게 버텨왔던 자영업자들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빠른 시일내 임시국회를 열어서 통과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김한정 의원, 박찬대 의원, 오영훈 의원과 함께 청탁금지법 개정안 발의 및 통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seo00@newspim.com

이재명, 60세부터 연금수령 전까지 매월 10만원씩 '장년수당' 도입
이재명 "가상자산 과세 250만원 지나쳐, 면세점 올려야"
이재명 "카카오페이 '먹튀', 스톡옵션 행사기간 제한 필요"
정청래 "이재명 핵심관계자 찾아와 탈당 권유…거절했다"
'개헌' 카드 꺼낸 이재명 "4년 중임제로 가야…임기 1년 단축도 가능"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