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배몽희 합천군의장 군수 출마 선언…"새로운 정치로 지역변화 이끌겠다"
뉴스핌 | 2022-01-25 06:57:45

[합천=뉴스핌] 이우홍 기자 = 배몽희(54·무소속) 경남 합천군의회 의장이 24일 6·1 지방선거 합천군수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현재 합천군수 후보자로는 7~8명이 자천·타천 거론된다. 이날 출마 선언으로 배 의장이 예상 후보자 가운데 가장 먼저 공식 출사표를 던진 셈이다. 

배몽희 합천군의회 의장

배 의장은 이날 보도자료에서 "어려움에 처한 합천에 새로운 희망을 불어넣고자 군수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합천은 전·현직 군수들의 잇단 비보에 지역 전체가 어려움에 처해있다"며 "새로운 정치로 암담한 현실을 바로잡아 군민 자존심과 명예를 회복하겠다"고 강조했다.

배 의장은 지역 정치의 앞날을 이야기하며 가속화하는 지역소멸에 대응하는 것이 가장 큰 과제라고 진단했다.

그는 "계속된 인구 감소 현상으로 합천은 앞으로 수년 내 4만 인구가 무너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합천의 자존감을 되찾는 새로운 정치로 합천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정치세력 교체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지역이 처한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농업과 관광을 미래 경쟁력으로 하는 새로운 정책을 개발하고, 농민 삶을 책임지는 정치를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핵심 공약으로는 '군민수당' 신설을 제시했다. 군민수당은 합천군민이면 누구나 한 해 1인당 100만원을 지급받는 것으로, 지역소멸에 대응하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는 게임체인저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봤다.

배 의장은 가라앉은 지역사회 활력을 되찾고자 누구에게나 동등한 기회가 주어지는 '희망 도시 프로젝트'를 추진해 낡은 합천을 대신하는 새로운 미래를 만들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그는 책임 정치로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매일 따뜻한 밥 한 끼를 제공하는 '밥 나눔' 사업도 펼쳐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공식 출마 기자회견을 열어 합천의 미래를 책임질 정치 구상과 공약을 선보이겠다"고 했다.

배 의장은 무소속으로 군의원 재선에 당선된 이후 제8대 합천군의회 후반기 의장을 맡고 있다. 평소 꼼꼼하고 과감한 리더십으로 지역 현안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한편 소통과 화합을 중시하며 풀뿌리 민주주의 실천에 앞장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합천군 가회면 장대리 다공마을이 고향이며, 부인 이춘선(52) 씨와의 사이에 2남을 두고 있다.

 woohong12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