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대전시교육청·구글 "인공지능 교육 공동 협력"
뉴스핌 | 2022-05-17 19:41:16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시교육청이 17일 구글 아시아 교육총괄 콜린 마슨과 시교육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인공지능 및 미래교육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양측은 디지털 기반 에듀테크 기술의 변화가 교육 현장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공감하고 학생의 미래 역량을 최대한 끌어올려 줄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수업 혁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대전시교육청이 17일 구글 아시아 교육총괄 콜린 마슨과 시교육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인공지능 및 미래교육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2.05.17 nn0416@newspim.com

특히 시교육청이 기존 구축한 학교 무선망, 1인 1단말기, 스마트 칠판 등의 스마트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클라우드, 온라인 교육 플랫폼 등의 적용 방안을 협의했다.

구글 코리아는 ▲인공지능(AI)교육 교수학습 자료 공동 개발 ▲에듀테크 활용 연수 ▲블렌디드교육 플랫폼 활용 ▲교육 현안 문제에 대한 공동 연구를 협력하기로 했다.

대전시교육청은 인공지능 교육이 학교 현장의 교육과정 속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고 구글의 교육컨텐츠 및 플랫폼의 교실 수업 적용 방안을 GEG(Google Educator Group) 대전의 교사들과 함께 협력하여 진행하기로 했다.

배성근 교육감 권한대행은 "에듀테크 발달로 교육 현장도 매우 빠르게 변화하는 시점에서 클라우드 및 온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과 함께 미래 교육을 함께 고민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고 교육환경 변화를 위한 고민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경험 축적과 미래 역량을 함양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 교육을 위한 교육환경 기반을 다지기 위해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n0416@newspim.com

대전시, 충남대병원과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위·수탁 협약
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본부, 다문화 취약계층에 마스크 지원
'기사회생' 손희역, 선거사무소 개소 "열심히 일할 대전의 '젊은 피'"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