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금감원·한은, 내달 7일부터 케이뱅크 공동검사 시행
이투데이 | 2022-05-18 15:15:07
[이투데이] 김범근 기자(nova@etoday.co.kr)


금융감독원과 한국은행은 내달 7일부터 케이뱅크에 대한 공동검사를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금감원과 한은에 따르면 이번 공동검사 시기는 최근 우리은행 횡령 사고에 대한 금감원의 검사 일정이 지난달 28일부터 진행 중인 점 등을 반영해 확정됐다.

금감원과 한은은 공동검사 시기 등 세부 실시 방안에 대한 협의를 지속해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애초 금감원은 이달 중순께 케이뱅크에 대한 정기검사를 시행할 예정이었다.

케이뱅크는 지난해 자금세탁 방지 체계와 유동성리스크 등 부분 검사를 받은 바 있다. 다만 경영 전반에 대한 검사를 받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두 기관은 매년 5차례 안팎의 공동검사를 진행해왔다. 금감원 검사는 감독·규제 쪽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한국은행은 거시적인 관점에서 가계부채 증가율 등 통화정책 수립에 활용할 수 있는 현황을 파악하는 것이 목적이다.

한은과 금감원은 "긴밀한 협의를 통해 공동검사를 시행함으로써 금융시장 안정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정은보 금감원장 "테라·루나 사태, 디지털자산기본법에 재발 방지 방안 반영돼야"
금감원, DB손보ㆍ메리츠화재 수시검사 착수…'보험금 지급' 살핀다
[인사] NH투자증권, 상근감사위원에 이보원 전 금감원 감찰실 국장 선임
정은보 금감원장 “퍼펙트스톰 현실화 우려…잠재리스크, 지나칠 만큼 관리해야”
[단독]금감원, ETF 가파른 성장세·괴리율 확대에 “테마검사 검토”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