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불법 행위 엄정 대응"…경기북부경찰청, 선거경비통합상황실 가동
뉴스핌 | 2022-05-18 16:17:36

[의정부=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북부경찰청은 19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선거운동이 시작됨에 따라 관할 13개 경찰서에 '선거경비통합상황실'을 가동한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북부경찰청.[사진=경기북부경찰청] 2022.05.18. lkh@newspim.com

상황실은 주요 인사 신변안전 확보와 다수인원 운집 안전사고 방지, 후보자 위해 및 유세방해 행위, 투개표소 난입회송 방해 등 불법 행위에 엄정대응 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찰은 선거관리위원회와 사전 협의를 통해 긴밀히 협업하면서 24시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19일부터 선거 당일 오전 6시까지 경계 강화를 발령, 전 경찰관이 비상 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지휘관과 참모는 지휘선상에 위치한다.

당일인 오전 6시부터 개표 완료까지 최고단계인 갑호비상을 발령, 전 경찰관의 연가를 중지해 가용 경찰력이 모두 동원될 수 있는 태세를 갖추며 지휘관과 참모는 사무실이나 현장에서 정착근무를 한다.

이와 함께 정당 대표 등 주요 인사에 대한 신변보호 활동과 투표용지 인쇄소보관소 및 투표소(903개소)에 대한 112순찰을 강화하고 투표함 회송(705개소) 시 노선별로 무장경찰관 2명을 지원키로 했다.

김남현 경기북부경찰청장은 "선관위 및 각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 적극 협조해 공명정대한 선거를 치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lkh@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