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롯데백화점, 지난해 향수 매출 사상 최초 1000억원 돌파
뉴스핌 | 2022-05-23 13:55:43

[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최초로 향수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고 외출이 자유로워지면서 향수를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지난달 25일부터 매장에서 마스크를 벗고 시향하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롯데백화점의 향수 매출은 지난 19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신장했다. 특히 2030세대의 매출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1층 크리드 매장에서 고객들이 향수를 시향하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늘어나는 향수 수요를 잡기 위해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우선 본점 지하 1층 향수 매장 면적을 2배 이상 늘려 17개의 향수 브랜드를 선보인다.

프랑스 향수 브랜드 '까리에르 프레르'를 국내 최초로 판매하고, 유럽 왕실 공식 향수 브랜드 '크리드'는 국내 백화점 최초로 시그니처 매장으로 리뉴얼해 오픈했다.

정수연 롯데백화점 메이크업&퍼퓸팀장은 "최근 노마스크로 시향이 가능해지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향을 맡아보고 향수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신규 퍼퓸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이고 고객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색 콘텐츠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syu@newspim.com

롯데백화점, 올해 첫 해외명품 할인...최대 50%
롯데백화점 "MZ세대가 같이 일하고 싶은 직원 뽑는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