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신한라이프,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전산시스템 통합
뉴스핌 | 2022-05-23 14:13:01

[서울=뉴스핌] 최유리 기자 = 신한라이프는 구 신한생명과 구 오렌지라이프의 전산시스템 통합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통합시스템을 23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지난해 7월 통합법인으로 출범하면서 통합 전산시스템을 1차로 오픈했다. 이후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시스템과 IT기반시스템 등의 최종 통합 작업을 진행해왔다.

신한라이프는 구 신한생명과 구 오렌지라이프의 전산시스템 통합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통합시스템을 23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신한라이프] 최유리 기자 = 2022.05.23 yrchoi@newspim.com

이번 프로젝트는 생명보험 업계 최초의 두 회사간 전산시스템 통합구축 사업으로 지난 2020년 7월부터 약 22개월에 걸쳐 진행됐다. 보험의 핵심업무시스템인 △처리계 △영업채널시스템 △고객채널시스템 △빅데이터 플랫폼 △인공지능(AI) 플랫폼 등 전 비즈니스 영역의 시스템이 통합됐다.

이를 통해 서로 달랐던 양사의 업무처리 절차나 방식 등이 완전히 하나로 통합됐다. 고객데이터도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양사 설계사 각 채널에서 판매하던 우수 상품의 교차판매가 가능해졌다. 유사 상품 라언업을 정비하고 일부 상품에 납입기간, 신규펀드, 신규특약 등을 추가했다.

업무효율이 개선된 통합전산시스템을 바탕으로 한동안 중단했던 신상품 개발도 본격화할 방침이다. 오는 7월 통합 1주년에 맞춰 신규 종신보험과 건강보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통합 전산시스템 오픈과 함께 양사의 스마트 창구를 통합한 디지털 고객서비스 플랫폼 '스퀘어(SQUARE)'도 론칭했다.

 

yrchoi@newspim.com

신한라이프, 초등학생 대상 ESG 환경 교육
신한라이프, ESG 위원회 신설…"신재생에너지 투자 확대"
신한라이프, 이사회에 'ESG위원회' 신설...위원장에 성대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