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라온건설 “삼성전자 나노시티 직주근접 아파트”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6월 분양 예정
파이낸셜뉴스 | 2022-05-23 14:29:04
▶ 지하 1층~지상 20층 3개동, 전용 84㎡ 총 195세대 규모



직주근접성이 높은 대규모 산업단지 인근 새 아파트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규모 산업단지가 인접한 경우 일자리를 중심으로 근로자와 관련업종 종사자들의 풍부한 주택 수요가 형성된다. 이와 함께 인구유입이 신속하게 이뤄져, 교통망과 편의시설·학교 등 각종 생활인프라가 조속히 완비된다는 점도 집값 상승에 유리하다.

그 중에서도 인지도 높은 대기업이 입주한 경우 보다 높은 주목도가 발생한다. 대기업의 입주는 해당 기업 종사자는 물론, 계열사 및 협력사들의 입주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대규모 일자리 창출 및 세수 증대, 소득 수준 향상, 지역 경제 활성화 등 낙수효과가 발생해 해당 지역의 전반적 상승효과를 이끄는 경우가 많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산업단지 배후 아파트는 교대근무와 야간근무가 많은 입주기업 종사자 입장에서도 직주근접성 면에서 선호도가 높다”며, “탄탄한 직장인 수요층이 형성되는 만큼 산업단지 인근 새 아파트의 가치 상승 분위기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 삼성 나노시티 도보거리…출퇴근 편의성 높은 새 아파트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이런 가운데 다양한 산업단지 수혜가 기대되는 신규 분양에 수요자들의 눈길이 모이고 있다. 라온건설이 충남 아산시에 선보이는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이 그 주인공이다.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공수리 280-3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0층 3개동, 전용 84㎡ 총 195세대로 구성된다.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은 삼성전자 나노시티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고, 삼성디스플레이시티와도 가까워 출퇴근 여건이 편리하다. 여기에 탕정일반산업단지,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현대모터스밸리 등 대규모 산업단지들도 배후에 두고 있는 만큼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직주근접 배후주거지로 가치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활발한 기업 투자에 따른 경제활성화도 기대된다. 최근 삼성전자는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에오는 2025년까지 약 13조1,000억원을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에 따른 고용 창출 효과는 약 8만 명으로 추산된다.

수도권 전철 1호선 배방역이 인접하고, KTX 천안아산역과 배방터미널 등의 거리도 가깝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천안IC를 비롯해 21번·43번 국도와 맞닿아 있어 아산 시내·외뿐만 아니라 서울과 천안, 예산 등 인근 지역으로 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하다.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은 초·중·고교 전연령대 학군을 갖춘 학(學)세권 입지를 충족하고 있다. 도보권에 배방유치원과 배방초·모산초가 위치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배방중·모산중·배방고 등 지역 명문으로 평가받는 학군들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에 편리한 조건을 갖췄다.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모종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