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공유킥보드 플랫폼 지쿠터, 광주 동부소방서와 업무협약 체결
이투데이 | 2022-05-23 14:57:04
[이투데이] 안유리 기자(inglass@etoday.co.kr)

“소방 정책 홍보에 지쿠터 활용”



▲ 김영돈 광주 동부소방서장(왼쪽)과 윤종수 지바이크 대표가 지난 20일 소방정책 홍보와 공유 킥보드 안전운행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사진제공=지바이크)


전동킥보드 공유 플랫폼 ‘지쿠터’의 운영사 지바이크가 광주 동부소방서와 지난 2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광주 동부소방서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윤종수 지바이크 대표이사와, 김영돈 동부소방서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지쿠터와 광주 동부소방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동킥보드 이용자 안전 수칙 마련 △올바른 PM 문화 형성을 위한 안전 캠페인 실시 △소방정책 및 안전 관련 홍보물 자체 제작 △계절별 소방정책별 홍보 추진 △상호 교류 협력이 가능한 분야를 지속 발굴하기로 협력했다.

지쿠터와 광주 동부소방서는 킥보드의 주 이용층인 20·30세대가 안전하고 올바른 PM 문화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동부소방서와 함께 안전 캠페인을 열어 이용자들을 지속해서 계도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지쿠터는 광주 동부소방서에서 제공하는 올해 6월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사업 홍보물을 각 킥보드에 비치할 계획이다. 현재 지쿠터는 광주광역시 지역에서 1초에 한 번씩 공유될 정도로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윤종수 지바이크 대표는 “광주에서 많은 시민들이 몸소 체감할 수 있는 관내 정책을 마련하고 시행하는 데에 있어 지쿠터가 매개체가 될 수 있음에 기쁨과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봄바람에 분주한 공유킥보드...“킥라니 오명·규제 산 넘어 산”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