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광주시선관위 "광주 97개 투표소서 27~28일 사전투표"
뉴스핌 | 2022-05-26 11:07:28

[광주=뉴스핌] 전경훈 기자 = 광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사전투표가 오는 27~28일 이틀 간 광주 97개 투표소에서 실시된다고 26일 밝혔다.

일반 유권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표할 수 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반드시 가지고 가야한다. 

사전투표에 참여하는 유권자는 모든 투표용지를 한꺼번에 받게 되는데 자신의 지역구구·시·군의원선거구 밖에 있는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는 경우 관외선거인으로 분류되어 회송용봉투도 함께 받는다.

[광주=뉴스핌] 전경훈 기자 =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4일 오전 광주 서구 쌍촌동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에 마련된 상무1동 사전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이 본인 확인을 받고 있다. 2022.03.04 kh10890@newspim.com

관외선거인의 경우 기표 후 투표지를 회송용봉투에 넣어 봉함한 후 투표함에 투입해야 하며, 관내선거인은 투표용지만 받아 기표한 후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사전투표소는 읍·면·동마다 1개씩 설치되므로 선거일 투표소보다 이용자수가 많고 투표용지 발급에 시간이 소요돼 선거일 투표소보다 대기열이 길어질 수 있다. 

투표마감시각인 오후 6시가 가까워질수록 유권자가 집중돼 투표소가 혼잡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대기시간에 따른 불편을 줄이기 위해 일반 유권자는 가급적 미리 투표소를 찾아 투표하는 것이 좋다.

코로나19 확진자 등(격리자 포함)은 사전투표 2일차인 28일 토요일에 한해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투표할 수 있다. 확진자 등은 일반 유권자들이 투표를 마치고 모두 투표소에서 퇴장한 뒤 투표소 안으로 들어가 일반 유권자와 동일한 방법으로 투표한다.

광주시선관위 관계자는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는 선거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유권자는 투표 대기 중 가급적 마스크를 착용하고 투표소 출입 전 손 소독, 투표소 내 마스크 상시 착용 및 유권자간 충분한 거리두기, 불필요한 대화·접촉 자제 등 개인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게 투표에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kh1089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