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LPGA] "매치플레이 첫승" 최혜진 "퍼팅감 굿"…김아림 무승부
뉴스핌 | 2022-05-26 11:35:45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퍼팅감이 굉장히 좋았다."

최혜진(23·롯데)은 26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섀도 크릭 골프클럽(파72·6804야드)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뱅크 오브 호프 매치플레이(총상금 150만달러) 첫날 '호주 교포' 오수현을 상대로 4홀 남기고 5홀차로 승리했다.

매치플레이 첫날 승리한 최혜진. [사진= LPGA]

올시즌 데뷔한 최혜진은 LPGA를 통해 좋은 감을 유지하고 있다고 공개했다.

그는 "1번 홀부터 둘 다 버디를 쳐서 비기면서 시작해서 굉장히 재미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오늘 내가 퍼팅감이 굉장히 좋았는데, 샷이 조금 흔들리는 때에도 퍼팅이 잘 따라줘서 버디도 많이 하면서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최혜진은 최근 출전한 4개 대회 중 3번이나 톱10에 진입, 신인상 포인트 2위(408점)로 선두 아타야 티티쿨(태국·568점)를 뒤쫓고 있다.

무더위에 대해선 "내일은 더 더워진다고 들었는데, 일단 연습을 많이 하는 것보다는 휴식을 많이 취하면서 필요한 만큼만 연습해야 할 것 같다. 또 경기 안에서도 딱 집중할 때 집중하고 최대한 더위를 피할 수 있게끔 신경써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출전 선수 중 세계랭킹 4위로 가장 높은 '호주교포' 이민지는 초청선수로 출전한 전영인(22)을 상대로 6홀차로 승리했다.

지은희는 파자리 아난나루깐(태국)을 상대로 4홀차, 신지은은 포포프(독일)에 2홀차로 이겼다. 지은희는 LPGA 투어에서 유일하게 매치플레이로 열리는 이 대회에서 지난해 한국 선수중 최고성적인 8강에 오른 바 있다.

이정은6와 김아림은 무승부, 지난달 롯데 챔피언십에서 시즌 첫승을 써낸 세계 8위 김효주와 최운정, 유소연은 패했다.

첫날 비긴 김아림은 "사실 대회를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계산해서 왔는데, 비행기가 결항이 되면서 조금 아쉬운 준비를 했다. 오늘 다행히 18홀을 돌아서 연습라운드를 했다고 생각하겠다. 매치플레이를 좋아하는 만큼 내일은 오늘을 기반으로 잘 준비해서 플레이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총 64명이 출전한 이 대회는 각 조 1위가 16강에 진출하며 이후에는 단판 승부로 승부를 가린다.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