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단독] 이정식 고용부 장관, 내달 2일 철강 3사 CEO 만난다
뉴스핌 | 2022-05-27 14:43:00

[세종=뉴스핌] 이수영 기자 =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이 다음달 2일 국내 철강기업 CEO들과 만나 중대재해법 현안에 대해 논의한다.

고용노동부 관계자는 "이 장관이 내달 2일 국내 철강기업 포스코, 현대제철(004020), 동국제강(001230) 등 CEO들과 간담회를 가질 예정"라고 27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김민지 기자 =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이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한국노총을 방문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05.16 kimkim@newspim.com

이번 간담회는 이 장관 취임 후 철강업계와 만나는 첫번째 자리다. 이 장관은 중대재해법과 관련한 현장 의견과 경영 애로사항 등을 청취할 예정이다.

그동안 이 장관은 여러 산업 현장을 방문하며 중대재해 근절을 위한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특히 올해를 중대재해 감축 골든타임으로 규정하고 노·사·정 협력을 통한 가시적 성과를 낼 것을 강조해왔다.

지난 24일에는 울산 에쓰오일 폭발사고 현장을 찾아 직접 진단하고 현장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에 힘쓸 것을 다시한번 언급했다.

swimming@newspim.com

건설근로자들 고충 듣는 한덕수 총리와 이정식 장관
고용부 이정식 장관, 민주노총서 '홀대'…尹정부 노동개혁 '가시밭길'
이정식 고용부 장관, 중기중 첫 방문...주52시간·중대재해처벌법 등 현안 논의
이정식 "민주노총과 소통할 것"...양경수 "반노동 정책 우려"
이정식 고용부 장관 "올해는 중대재해 감축 골든타임"
이정식 고용부 장관 "근로자 안전·건강, 정책 최우선"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