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세종시 인수위 "환경·개발 이분법적 패러다임 전환 모색"
뉴스핌 | 2022-06-28 12:48:47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장직 인수위원회는 28일 환경민원대책TF 브리핑을 통해 '미래전략도시'의 시정목표 실현을 위해 '환경과 개발이 양립하고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한 패러다임 전환'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인수위는 환경민원대책TF 노정민 간사와 류제화 대변인 겸 인수위원이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기본적인 정책방향을 밝히고 최민호 당선인의 공약과제와 향후 TF 활동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세종시 인수위 환경민원대책TF 노정민 간사.[사진=인수위] 2022.06.28 goongeen@newspim.com

환경민원대책TF가 최우선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당선인의 공약과제는 '층간소음 측정 서비스 지원 방안'이다. 직접 아파트 관리업체를 통해 신청을 받음으로써 신속한 소음 측정을 가능케 할 방침이다.

또 TF는 시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층간소음이 분쟁으로 가지 않게 예방하고 법적 갈등으로 확산될 경우 법률자문을 제공하며 유관부서와 연계해 시공하자 여부를 확인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또 '2050 탄소 중립을 위한 지원 체계 강화'와 '세종 물 환경 관리체계 구축'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온실가스 감축, 기후변화 적응, 하천관리 모니터링 등을 논의하고 있다.

이와 함께 TF는 전동면 송성리 쓰레기 소각장 입지 반대 민원과 조치원읍 봉산리 비위생매립지 환경 민원 등도 검토해 사안별 해법을 모색 중이다.

인수위는 브리핑을 마치며 "검토 중인 과제 뿐만 아니라 '인수위에 바란다' 등에 제안된 안건들은 시민의 눈높이에서 관련 부서와 협의를 통해 필요성과 효과성을 꼼꼼하게 따져보겠다"고 덧붙였다.

goongeen@newspim.com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비판의견 수렴한 정책 만들겠다"
세종시청 테니스팀, 2차 실업연맹전 단체전 우승
세종시 인수위, 이춘희 시정 위원회 243개 통폐합 추진
세종시, 제1회 세종학 세미나...'미래를 논하다'
세종시장 이임식 30일...취임·출범기념식 내달 1일 개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