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크리스탈지노믹스, 코로나치료제 임상 조기종료..."임상 환자 모집 어려워 진행 불가"
뉴스핌 | 2022-07-01 08:11:54

[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크리스탈지노믹스(083790)는 약물 재창출 방식의 국내 코로나치료제 카모스타트 임상 2상시험을 식약처에 조기 종료 보고 했다고 1일 밝혔다.

조기종료 보고 사유에 대해 회사 측은 "오미크론 하위 변이의 전 세계 확산과 백신처방 확대로 엔데믹 전환이 급속도로 진행됨에 따라 임상시험 환자 모집이 어려우며, 코로나 엔데믹 진입에 맞춰 규제당국에서 긴급승인과 같은 '패스트트랙' 절차도 없어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코로나 백신이나 치료제의 경우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사업성이 떨어진 상태이다. 신약개발 임상기간은 보통 6~7년 넘게 소요되며, 임상단계에서 전체 개발비용의 60%이상 투입되지만 주요국 금리인상으로 글로벌 유동성이 부족해지면서 바이오산업에 대한 투자환경이 어려워졌다.

앞으로 크리스탈지노믹스는 미국 췌장암 신약후보 아이발티노스타트의 피험자 모집을 곧 진행하며, 궁극적으로 임상 2상에 대한 객관적 데이터를 확보한 후 기술 수출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비소세포폐암 적응증으로 캄렐리주맙 허가를 위한 임상시험에 진입해 5000억원이 넘는 국내 PD-1 저해제 시장에서 최소 10%(약500억원)넘는 시장 점유율을 목표로 가져갈 계획이다.

크리스탈지노믹스 관계자는 "투자여력이 급감한 요즘 상황에서도 220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이끌어 냈다"며 "이 같은 자금력을 바탕으로 췌장암, 폐암, 간암 중심의 항암제 파이프라인에 집중해 기업가치의 핵심 모멘텀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크리스탈지노믹스 [사진=크리스탈지노믹스 제공]

ssup82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