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풀무원, 식물성 냉동만두와 볶음밥 출시
파이낸셜뉴스 | 2022-07-07 08:29:03
풀무원, 식물성 냉동만두와 볶음밥 출시



[파이낸셜뉴스]
풀무원이 맛있는 식물성 냉동만두와 볶음밥을 출시하며 식물성 HMR 사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7일 풀무원식품은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의 첫 번째 제품으로 냉동만두 ‘한식교자’ 2종(표고야채, 두부김치)과 냉동볶음밥 신제품 ‘식물성 철판 제육볶음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풀무원의 식물성 HMR은 채식 소비자도 일반 식품 소비자와 다름없이 ‘맛’을 최우선으로 둔다는 특징을 고려해 ‘맛있는 식물성 HMR’을 표방하고 맛에 방점을 찍었다.

식물성 지구식단 한식교자는 식물성 한식 재료로 꽉 찬 만두소와 표면 수분 함량을 높여 쪘을 때는 촉촉하고 구웠을 때는 더욱 바삭해지는 ‘다가수 만두피’ 등을 적용했다.

‘식물성 지구식단 표고야채 한식교자’와 ‘식물성 지구식단 두부김치 한식교자' 2종으로 출시했다.

‘K-만두’의 특장점을 오롯이 담아 출시한 식물성 지구식단 한식교자는 식물성 지향 식품을 선호하는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해외 시장까지 확장 진출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식으로 즐길 수 있는 식물성 냉동볶음밥도 2종도 함께 선보였다.

'식물성 지구식단 철판 제육볶음밥'은 제육볶음 스타일의 전용 대체육이 들어간 제품으로, 대체육을 제육볶음 양념장에 재운 후 철판에 달달 볶아 전문점 제육볶음처럼 매콤한 감칠맛을 살렸다.

‘식물성 지구식단 철판 불고기볶음밥’은 쫄깃하게 만든 식물성 대체육을 듬뿍 넣고 7가지 채소와 함께 철판에 볶아 뛰어난 감칠맛을 냈다.

볶음밥 2종에 사용된 대체육은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조직단백’을 소재로 풀무원기술원이 연구 개발해 육고기와 유사한 맛, 질감을 구현했다. 제육과 불고기 각 메뉴 스타일에 맞춘 식물성 대체육으로 특유의 식감, 두께 등을 육고기와 비슷하게 구현했고 밥과 함께 조리해도 식감이 변하지 않도록 했다.

풀무원은 이번 식물성 지구식단 냉동만두와 냉동볶음밥 출시를 시작으로 떡볶이, 짜장면, 피자, 파스타, 브리또 등 다양한 간편식을 식물성 제품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FRM사업부 박성재 CM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라 식물성 냉동만두와 냉동볶음밥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식물성 제품이라도 소비자에게는 역시 ‘맛’이 최우선이라는 점을 고려해 풀무원만의 ‘맛있는 식물성 HMR’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