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풀무원, 채식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당" 론칭..만두·볶음밥 출시
뉴스핌 | 2022-07-07 12:21:00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풀무원(017810)식품은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을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냉동만두 '한식교자' 2종과 냉동볶음밥 신제품 '식물성 철판 제육볶음밥'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의 식물성 HMR은 채식 소비자도 맛을 중시한다는데 착안해 '맛있는 식물성 HMR'을 표방했다. '식물성 지구식단 한식교자'는 쪘을 때 촉촉하고 구웠을 때 바삭해지는 '다가수(多-加水) 만두피' 를 적용했다. 또한 식물성 지향 식품을 선호하는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해외 시장 진출도 목표로 하고 있다.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한식교자 2종과 볶음밥 2종. [사진= 풀무원]

풀무원은 주식으로 즐길 수 있는 식물성 냉동볶음밥도 2종도 함께 선보였다. '식물성 지구식단 철판 불고기볶음밥은 지난해 '식물성 불고기 철판볶음밥'이라는 제품명으로 먼저 출시된 이래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볶음밥 2종에 사용된 대체육은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조직단백(TVP: Textured Vegetable Protein)'을 소재로 풀무원기술원이 연구 개발하여 육고기와 유사한 맛, 질감을 구현했다.

풀무원은 이번 식물성 지구식단 냉동만두와 냉동볶음밥 출시를 시작으로 떡볶이, 짜장면, 피자, 파스타, 브리또 등 다양한 간편식을 식물성 제품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을 선언한 이후 식물성 식품을 집중 연구개발하고 국내외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온 것처럼 계속해서 맛있는 식물성 HMR을 출시하고 관련 시장 확대에 힘쓰겠다는 포부다.

박성재 풀무원식품 지구식단FRM 사업부 CM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라 식물성 냉동만두와 냉동볶음밥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식물성 제품이라도 소비자에게는 역시 '맛'이 최우선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풀무원만의 '맛있는 식물성 HMR'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omeok@newspim.com

풀무원, AI로 고객 반응 분석...업계 첫 자체 플랫폼 개발
풀무원, 음료 브랜드 '잇츠(It's)' 리뉴얼…음료 라인업 확장
전문점 수준 라멘, 집에서...풀무원, '로스팅 돈코츠 라멘' 출시
풀무원, 건강간편식 '순두부그라탕' 출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