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KB금융, 와인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이투데이 | 2022-08-08 11:09:06
[이투데이] 서지희 기자(jhsseo@etoday.co.kr)




KB금융그룹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서 자체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한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은 국내에서 수확한 과일로 만든 국산 와인의 소비증가를 위해 KB금융이 제작한 와인패키지(레드와인ㆍ화이트와인)이다.

KB금융의 자체 캐릭터인 스타프렌즈를 활용해 대중들이 친근한 이미지를 갖고 쉽게 국산 와인을 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산 와인 소비증가를 통한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했다.

KB금융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스타프렌즈의 핸드 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을 와인라벨 등에 디자인했으며,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을 개봉할 때 숨겨져 있던 캐릭터들이 건배를 제의하면서 등장하는 모습을 연출하는 등 다양한 모습의 캐릭터를 적용하여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로 출발한 사업의 결실이라 수상이 주는 의미와 기쁨이 더 크게 와 닿는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KB금융의 디자인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는 것은 물론 금융의 영역을 뛰어넘어 고객의 일상 속 다양한 접점에서 KB금융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롯데케미칼,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2건 수상
현대차 CES 전시관·제네시스 수지,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이마트24 스낵 패키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