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창원 동부마을 팽나무 인기몰이…"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시골마을 시끌벅적
뉴스핌 | 2022-08-08 15:16:03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낙동강을 끼고 있는 조용한 시골마을이 때아닌 관광객들로 시끌벅적하다.

인기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등장한 '소덕동 팽나무'를 보러 창원 의창구 대산면 동부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이 늘어나면서 이 곳이 '핫플'(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인기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등장한 소덕동 팽나무[사진=창원시] 2022.08.08

동부마을은 외지인이 거의 찾지 않는 시골마을이었지만 드라마에서 팽나무가 소개되면서 지난 주말 4000여명의 관광객들이 다녀가는 등 전국적인 유명세를 타고 있다.

관광객들은 드라마에 나온 팽나무와 마을 곳곳에 그려진 고래 그림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하며 새로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이 같은 인기 비결에는 창원시의 노력도 한몫했다.

시는 7, 8화 소덕동 이야기가 방영된 직후 시청자들의 반응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다음날인 지난달 22일 대산면 팽나무를 주제로 한 카드뉴스 배포 및 유튜브 제작에 돌입했다.

시 담당자가 직접 촬영한 팽나무 사진은 시 공식 SNS를 통해 전국 커뮤니티와 언론사에 전파되며 16만9000건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유튜브 공개 영상에는 팽나무 이야기와 함께 대산면 특산물(수박, 풋고추, 참외, 멜론 등), 주변 맛집 및 관광지 정보도 담았다.

관광객 A(40대.여) 씨는 "창원 마금산온천에 놀러 왔다가 아이와 함께 우영우 드라마에 나온 팽나무를 보기 위해 왔다"면서 "드라마에서 보던 것 달리 실제 더 크고 웅장한 것 같았다"고 말했다.

최근 500살된 팽나무의 훼손 논란이 불거지면서 문화재청은 천연기념물 지정 여부를 심의할 예정이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