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오영훈 제주지사 "현장서 갈등 해결과 소통 의지 보여야"
뉴스핌 | 2022-08-08 15:58:31

[제주=뉴스핌] 문미선 기자 = 오영훈 제주지사가 8일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민선8기 첫 인사 후 주간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하며 "현장 방문을 통해 갈등 해결과 소통에 대한 의지를 강력하게 전달할 것"을 주문했다.

오영훈 제주지사가 8일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주간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제주특별자치도] 2022.08.08 mmspress@newspim.com

오 지사는 이날 회의에 참석한 실·국장들에게 "실질적인 민선 8기 1기 주요 간부인 만큼 책임있게 도정을 이끌어주길 부탁드린다"면서 "충분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정책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헌신적인 역할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각 실국별 적극적인 협업과 원활한 인수인계도 요청했다.  

오 지사는 "각 실국별로 어떤 분야에서 어떤 의제로 타 부서와 협업할 수 있을지 8월 중으로 아이디어를 모아달라"고 당부하고, "여름휴가 시기인 만큼 업무 인수인계가 이번 주까지 잘 마무리 되도록 적극 협조할 것"도 지시했다.

또 제주 토종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성과 창출에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 강조했다.

오 지사는 "국비 확보와 예산정책 수립 등에 있어 특히 경제관련 사업부서들은 제주기업들의 여건과 상황을 고려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정책을 설계하고 집행할 필요가 있다"면서 "제주의 사업에 참여하는 수도권 기업이 보다 지역 발전에 관심을 갖고 성과가 지역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본사를 이전하는 방안도 고려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피력했다.

한편, 이날 회의는 2022년 하반기 정기 인사이자 민선8기 첫 인사이동 후 개최된 회의로, 각 실국별 주요 현안 보고와 국제관계대사 이임인사 순으로 진행됐다.

mmspress@newspim.com

제주도, 경영악화 수산양식 어민 지원 강화
제주, 해수욕장 안전 지킴이로 '수소드론' 운용…구명튜브 투하도 가능
제주 찾은 이재명 "당 쇄신해 비전 제시하는 희망의 정치 할 것"
제주 4.3 평화공원 찾은 이재명 "국가폭력범죄 공소시효 영구 배제해야"
제주도 '주52시간 안착위한 컨설팅' 추진...사업장 60곳 목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