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대한체육회, 광복 77주년 기념 "전국민 달리기 행사"
뉴스핌 | 2022-08-08 17:18:26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대한체육회은 14일 광복 77주년을 맞아 청와대부터 국립중앙박물관까지 국민 1000여 명이 함께 달리는 '함께 그리는 태극기' 행사를 개최한다.

광복 77주년 기념 전 국민 달리기 행사 '함께 그리는 태극기' 현수막. [사진= 대한체육회]

이번 달리기는 8km 단일코스로 진행되며, 올해 국민들에게 새롭게 개방된 청와대 영빈관부터 광화문광장까지 1km는 모자를 활용한 대형 태극기 퍼포먼스를 하며 걷고, 이후 국립중앙박물관까지 7km는 다 함께 달리는 비경쟁 행사로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광복 77주년을 기념하여 생활체육 참여 확산 목적으로 치러짐에 따라 독립 유공자 후손 30여 명, 인플루언서 안정은 러닝 전도사, 사격 진종오 선수를 비롯한 메달리스트들이 함께 참가할 계획이다.

특히 달리기 코스는 걷기 구간 종료 후 광화문광장에서 출발하여 시청광장과 숭례문, 서울역을 거쳐 국립중앙박물관까지로, 참가자들은 번화한 도심 속을 달리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참가신청은 9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행사에 필요한 경비를 후원한다.

이기흥 회장은 "올해 광복 77주년을 맞아 광복절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던 생활체육 현장에 뜨거운 함성과 열기를 불어넣어 활기찬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