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폭우 비상근무 직원들 이민근 안산시장에 감동…왜?
파이낸셜뉴스 | 2022-08-16 00:17:04
이민근 안산시장 폭우 비상근무 직원 격려. 사진제공=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 폭우 비상근무 직원 격려. 사진제공=안산시

【파이낸셜뉴스 안산=강근주 기자】 이민근 안산시장이 연일 집중호우로 인해 비상근무에 지친 직원에게 보낸 편지가 잔잔한 감동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민근 시장은 11일 안산시 행정망 전자 메신저에 “어려운 시기를 같이해 줘 고맙다”며 “직장 상사이기 전에 안산시민으로서 진심으로 직원에게 감사하다”는 격려 편지를 띄웠다. 메신저를 읽은 모 팀장은 “정말 시장님 진심이 느껴져 힘이 난다”며 “그동안 애쓴 보람을 알아주는 것 같아 감동이다”고 반응했다.

다음은 안산시장이 전 직원에게 보낸 편지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시장 이민근입니다.

비상근무로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기록적인 폭우로 우리 안산에 많은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넘쳐버린 강물, 집안까지 들이친 피해,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린 아스팔트 포장들을 보니 시민께 송구한 마음만 한 가득입니다.

하지만 현장에서 공통적으로 느낀 점이 하나 있습니다. 수해를 입으신 시민들이 눈가에 미소를 띄고 계시더군요. “피해는 입었지만 직원들 덕분에 마음은 덜 아프네요” “저보다 공무원들이 더 걱정을 많이 해주세요” “동장님 아니었으면 큰일 날 뻔했어요”

여러분 헌신 덕분에 어려움 속에서도 많은 분이 안정을 되찾고 있습니다. 여러분 상사이기 전에 한 사람의 안산시민으로서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아마 복구 과정은 더 힘들 겁니다. 함께 노력해나가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이나 제가 할 수 있는 역할이 있다면 언제든지 주저마시고 연락 주십시오. 조금만 더 힘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