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넷마블엔투·넷마블에프앤씨, 올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
뉴스핌 | 2022-08-16 09:58:39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넷마블(251270)은 자회사 넷마블엔투와 넷마블에프앤씨가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주관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고용창출에 기여하고, 일자리 질을 앞장서 개선한 기업들을 독려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100개의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고용창출 실적, 노동시간 단축 및 일·생활 균형 실천, 청년 고용 우수, 여성·장애인·고령자 배려,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등 다양한 부문에서 평가를 진행해 우수기업을 발굴한다.

권민관 넷마블엔투 대표(오른쪽)와 윤옥균 고용노동부 서울관악지청장. [사진=넷마블]

넷마블엔투는 '모두의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마구마구' 시리즈 등을 개발한 게임사다. 직원수는 전년 대비 41% 증가, 정규직 고용률은 99.2%에 달한다. 고용노동부의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 기업으로, 올해 4월에는 이지현 넷마블엔투 파트장이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넷마블에프앤씨는 글로벌 히트작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제작한 게임 개발사다. 지속적인 고용창출, 일자리 질 개선, 일과 생활 균형 실천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직원수는 전년 대비 117% 증가, 정규직 고용률은 99.6%에 달한다.

넷마블 측은 "넷마블엔투와 넷마블에프앤씨 등 넷마블컴퍼니는 2017년부터 야근·주말근무 지양, 유연근무제 도입, 종합건강검진 확대 등을 포함한 일하는 문화 개선안을 시행해왔다"며 "2018년부터는 출퇴근시간을 임직원이 자유롭게 정하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전면 도입, 연봉 외 연 250만원 상당 복지 포인트, 근속 5년마다 휴가·휴가비 지원, 전직원(배우자포함) 종합건강검진 및 의료비 지원, 경조사 지원. 임신 전 기간 근로시간 단축제 등 임직원 복지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dconnect@newspim.com

넷마블, 자체 대표 IP 게임들로 재도약 노린다
[종합] 넷마블 "2Q 실적 부진...블록체인 등 신작 6종 출시로 반등 모색"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2기' 발대식 열어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8기 모집
넷마블, 모바일 이어 PC 버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서비스 시작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