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한수원, 체코 글로벌 봉사활동 재개…대학생 봉사단 파견
뉴스핌 | 2022-08-17 16:05:04

[세종=뉴스핌] 임은석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이 체코 트레비치시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대학생 봉사단을 파견했다.

한수원과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체코 비소치나주 트레비치시에서 글로벌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17일 밝혔다.

전대욱 한국수력원자력 기획본부장(왼쪽에서 첫 번째)을 포함한 2022년도 체코 글로벌 봉사단 출정식 [사진=한수원] 2022.08.17 fedor01@newspim.com

올해로 4년차를 맞이하는 체코 글로벌 봉사활동은 2017년도부터 2019년까지 매년 시행됐지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2020년, 2021년에는 현지 봉사를 잠시 중단하고 마스크, 진단키트 등의 보건의료 물품 전달로 대체 시행했다. 올해 글로벌 리오프닝에 따라 한국-체코 교류협력 강화를 위해 사업을 재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모 선발된 10명의 대학생 봉사단과 현지에서 합류한 체코 현지 한인 대학생 봉사단 4명 등 총 20명이 참여했다.

특히 2019년에 참여했던 체코 현지 학생(테레사, 트레비치시 거주)이 자발적으로 활동에 참여해 양국 교류 재개에 의미를 더할 수 있었다.

봉사단은 체코 트레비치시의 노인 시설과 장애인 복지시설, 사회복지센터를 대상으로 시설 환경개선 노력봉사, 태권도, 국악, K-pop을 담은 문화공연과 전통 공예품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한국 문화를 알리는 활동을 전개했다.

봉사단장인 전대욱 한수원 기획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한국과 체코의 교류가 이번 글로벌 봉사활동을 통해 다시 이어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한국의 문화가 체코 현지 주민들에게 더욱 친근해질 수 있기를 바라고 이를 통해 양국의 우호관계와 신뢰가 더욱 돈독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체코 정부는 이번 봉사활동 지역과 인접한 두코바니에 신규 원자력발전소 건설을 계획하고 있다. 한수원은 체코 원전 수주 달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fedor01@newspim.com

한수원, 한빛원전 3호기 정기검사 통과…원안위, 재가동 승인
한수원, 루마니아 삼중수소제거설비 수출 '암초'…재입찰 도전
한수원, 파키스탄 수력사업 주민공청회…발전소 건설 따른 영향 설명
한수원, 한강 수위예측 경진대회 개최…우수 알고리즘 수력댐 운영 활용
한수원, 수소 전주기 연구 박차…그린수소 실증연구센터 준공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